매경데일리

[밀양시] 2024년 상남면 주민총회 개최

- 예림초등학교 댄스팀, 고고장구 공연, 작품전시회 등 풍성한 볼거리 제공 -

임미란 | 기사입력 2024/08/29 [13:03]

[밀양시] 2024년 상남면 주민총회 개최

- 예림초등학교 댄스팀, 고고장구 공연, 작품전시회 등 풍성한 볼거리 제공 -

임미란 | 입력 : 2024/08/29 [13:03]

 

밀양시 상남면주민자치회(회장 김호창)는 지난 28일 상남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상남면 주민자치위원, 주민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상남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총회는 내년도 자치계획과 주민자치 역량 강화 사업의 안건을 결정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고고장구 축하공연, 예림초등학교 댄스팀 공연, 주민자치프로그램 작품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2025년 주민자치회 자치계획과 역량 강화 사업인 △초산 김상윤 선생 거리 조성 △클린(clean) 상남 만들기가 심의됐다.

 

상남면 주민자치회는 초산 김상윤 선생 거리 조성 사업을 통해 지역 독립운동가인 초산 김상윤 선생의 의열투쟁기념비 주변 환경을 정비하고 주민의 쉼터를 조성해 독립운동 활동을 홍보할 예정이며, 클린(clean) 상남 만들기 사업으로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분리배출 그림 공모전을 실시해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예정이다.

 

김호창 회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성공적인 주민총회를 진행할 수 있었다”며 “주민들의 제안으로 결정된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명기 상남면장은 “지역 발전과 자치 활동에 기여해 주신 주민자치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선정된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와 협력하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