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광양시] 광양청년꿈터 하반기 드림클래스 학과 수강생 모집

- 예술·공예·교육·스포츠 분야 12개 학과 운영 -

정세마 | 기사입력 2024/08/29 [12:35]

[광양시] 광양청년꿈터 하반기 드림클래스 학과 수강생 모집

- 예술·공예·교육·스포츠 분야 12개 학과 운영 -

정세마 | 입력 : 2024/08/29 [12:35]

 

광양시(시장 정인화)는 9월 12일부터 광양청년꿈터 청년참여 하반기 프로그램 ‘드림클래스’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들이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 중인 광양청년꿈터에서는 일상 및 구직 의욕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9월부터 진행하는 하반기 드림클래스는 특정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광양시 거주 청년 또는 전문가가 학과 운영자가 되어 학과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12개 학과는 9월 12일부터 12월 5일까지 광양청년꿈터 및 외부 장소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수강료는 무료이나 일부 학과는 수강생이 재료비용을 부담할 수 있다.

 

18세 이상 45세 이하 광양시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은 각 학과 시작일 기준 3주 전부터 5일 전까지다.

 

수강 신청은 광양청년꿈터 홈페이지(www.gwangyang.go.kr/youth)에서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양청년꿈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양시 관계자는 “광양청년꿈터는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청년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 청년들의 소통·교류의 장이 되도록 운영하고 있다”라며 “하반기 드림클래스는 예술·공예·교육·스포츠 총 4개 분야 12개 학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