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서천군] 전국의 국악인들, 서천에서 모인다!

-국창 이동백·김창룡 선생 선양 제12회 서천 전국 국악 경연대회 개최-

함제우 | 기사입력 2024/09/03 [12:53]

[서천군] 전국의 국악인들, 서천에서 모인다!

-국창 이동백·김창룡 선생 선양 제12회 서천 전국 국악 경연대회 개최-

함제우 | 입력 : 2024/09/03 [12:53]

서천군과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이동백국창중고제판소리예술선양회가 주관하는 ‘국창 이동백·김창룡 선생 선양 제12회 서천 전국 국악 경연대회’가 오는 7일부터 이틀간 서천군 문예의 전당에서 개최된다.

 

근대 5대 명창인 서천 출신 이동백, 김창룡 선생을 선양하고 국악 인구의 저변 확대 및 국악 활성화를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이번 대회는 올해 ‘중고제 판소리’, ‘전통무용’, ‘전통연희’ 분야가 새롭게 신설되어 전국의 국악인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7일 오전 9시 문예의전당 소강당에서는 중고제 판소리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명창 이동백의 삶과 업적’의 주제로 판소리 학술세미나가 개최된다.

 

500여명이 넘는 국악인이 펼치는 열띤 국악 경연의 현장은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며 대회 마지막날 시상이 있어 일반부 대상에는 국회의장상, 학생부 대상에는 교육부장관상이 수여된다.

 

대회 관계자는 “이번 경연대회를 계기로 우리 군을 이동백·김창룡 명창의 고향이자 판소리 중고제의 고장임을 널리 알리고 국내 국악예술의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