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10월 5일부터 13일까지 2024 하반기 「부산 미래유산 답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부산미래유산 답사 프로그램」은 시민들에게 미래유산의 가치와 보존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시에서 주최·주관하는 행사다.
□ 올해 하반기에는 상반기 운영 프로그램 중 시민들의 호응이 좋았던 ▲문화 해설사와 함께하는 미래유산 반나절 버스 투어 <부산다움 투어>와 ▲올해 처음으로 마련한 미래유산 관련 추억 사진을 촬영하는 <스튜디오, 다시 여 기>를 운영한다.
<2024 하반기 부산미래유산 답사 프로그램>
ㅇ (기 간) 2024. 10. 5. ~ 10. 13.
ㅇ (대 상) 부산시민(부산시 거주자)
ㅇ (내 용) 프로그램, 운영코스, 참여인원
부산다움투어 <주제별> 저항의꽃 부산, 영화로운부산, 예스로운부산 3회, 회차별20명 이내
스튜디오, 다시여기 <장소별> 어린이대공원, 온천천, 송도해수욕장, 용두산공원 4개소, 장소별4팀, 팀당6명 이내
ㅇ (참 가 비) 무료
□ '부산다움 투어'는 미래유산과 관련한 6개의 주제별 코스를 반나절 동안 버 스를 타고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답사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하반 기에는 상반기와 다른 코스로 ▲저항의 꽃 부산(10.9.) ▲영화로운 부산(1 0.12.) ▲예스로운 부산(10.13.)을 운영한다.
○ ‘저항의 꽃 부산’ 코스는 ▲상해거리 ▲박차정 생가터 ▲3.1운동 발생지(동 래장터) ▲민주공원 ▲충혼탑을 답사한다.
○ ‘영화로운 부산’ 코스는 ▲조선키네마주식회사 ▲40계단 ▲동광동 인쇄골 목 ▲국제시장 ▲영도선착장을 답사한다.
○ ‘예스로운 부산’은 ▲보수동책방골목, 영도선착장을 답사하며, 순간 사진 (스냅 사진) 촬영을 제공한다.
<상반기 부산다움 투어>
ㅇ (피란수도 부산) ▲감천문화마을 ▲산복도로 ▲장기려 기념관 ▲동항성당 ▲소막마을
ㅇ (문화로운 부산) ▲F1963 ▲부산시민공원 ▲범일동 재봉틀거리 ▲부산평화시장
ㅇ (다채로운 부산) ▲감천문화마을 ▲장림포구
※ 스냅 촬영
□ 특히, 이번 하반기에는 미래유산과 관련된 시민들의 과거 사진 사연 공모를 통해 사진 속 미래유산에서 현재의 사진을 촬영하는 <스튜디오, 다시 여기> 프로그램을 10월 5일과 6일, 2일간 진행한다.
○ 추억 사진과 관련한 미래유산은 ▲어린이대공원 ▲온천천 ▲송도해수욕장 ▲용두산공원, 4곳이다.
○ 참여자의 추억 사진과 같은 장소에서 같은 콘셉트로 사진 촬영 후 실물 사진과 액자를 참여자에게 제공한다.
□ 이번 행사는 부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부산 미래유산 누리집(www.busan.go.kr/futureheritage)에서 하면 된다.
○ <스튜디오, 다시 여기>는 내일(6일)부터 9월 20일까지 사진 속 사연 공모 로 장소별 4팀(팀당 6인 이하)을 선정해 진행하며, <부산다움 투어>는 9 월 23일부터 회차별 20명(3회차 16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통합 공지사항(www.busan.go.kr/nbnews) 이나 부산미래유산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 심재민 시 문화체육국장은 “이번 행사는 부산시민들이 부산미래유산에 대 해 폭넓게 이해하고 체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부산의 미래유산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