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여주시] 지역사회재활협의체 회의 개최

이원재 | 기사입력 2024/09/12 [16:55]

[여주시] 지역사회재활협의체 회의 개최

이원재 | 입력 : 2024/09/12 [16:55]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에서는 지난 9월 11일 여주시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운영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재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여주시 지역사회재활협의체’는 지역장애인의 재활과 사회복귀를 돕고자 조직된 민관협력 협의체로,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운영방향에 대한 논의와 대상자 사례관리, 지역사회재활관련 자원 개발 및 발굴, 지역자원 간 정보공유 등 각 자원 간 의사소통 채널을 다양화하기 위한 역할을 수행한다.

 

위원구성은 건강증진과장을 위원장으로 여주시청, 경기도남부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세종여주병원, 여주시장애인복지관, 여주시장애인단체연합회, 경기도 재활공학서비스 연구지원센터 등 재활사업 관련 7개 기관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이 날은이천시보건소참관으로 11명이 참석하였다.

 

금번 개최된 회의는 협의체 신설에 따른 위원 위촉장 수여, 2024년 여주시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안내, 각 기관별 업무 공유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질의‧응답 시간을통해 사업추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길혜란 위원장은“여주시 장애인들의 재활과 복지를 위해 각 기관에서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는분들이 많다. 서로 업무를 공유하고 대상자 발굴과 연계를 위해 힘써주시면 너무감사하겠다” 라며 감사 인사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