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이현재)는 20일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센터를 이용 중인 장애인 15명을 대상으로 「궁금해요 재활운동실」 견학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궁금해요 재활운동실은 지역사회의 공공기관을 체험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 원활하게 적응하고 일상생활 기술을 습득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견학 행사에 참석한 장애인들은 근감소증 평가 시스템(체성분, 낙상위험, 악력검사)을 통해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등 개인 체력을 측정했다.
또한 전문 물리치료사와 함께 재활운동실의 다양한 장비를 직접 사용해보며, 일상에서의 운동 활용 방법과 자신에게 적합한 운동법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행사 후에는 전문 물리치료사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평소 재활운동과 관련해 궁금했던 사항을 질문하고 다양한 조언을 구하기도 했다.
미사보건센터 관계자는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 잘 적응하고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미사보건센터는 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재활 운동 서비스를 체험할 기회를 확대해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