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대구시]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정인우 | 기사입력 2024/09/24 [14:28]

[대구시]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정인우 | 입력 : 2024/09/24 [14:28]

 

대구광역시는 반려견의 야외활동 증가로 야생 동물과의 접촉 가능성이 높아지는 가을철을 맞이해 시민보건 향상을 위해 인수공통전염병인 개 광견병에 대한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광견병 예방접종은 봄, 가을 2회에 걸쳐 실시하며 접종 대상은 동물등록 완료된 3개월령 이상의 반려견으로, 시에서는 예방접종 백신(8,320마리 분) 및 시술비 일부를 지원한다.

 ※ 24년 광견병 예방접종 백신 지원 : 16,800마리 분(봄 8,480, 가을 8,320)

 

광견병 예방접종을 희망하는 시민은 지정 동물병원을 방문하면 시술료 3천원 부담 후 예방접종이 가능하며, 지정 동물병원 현황은 구·군청 홈페이지 및 구·군 동물보호 담당부서에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예방접종 참여 동물병원은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중’ 안내문을 병원입구에 부착해 홍보할 예정이다. 

 

시에서 실시하는 광견병 예방접종은 동물보호법에 따른 동물등록   완료된 개에 한해서만 접종을 지원하며, 아직 등록하지 않은 반려견의 경우에도 접종 당일 동물병원에서 동물등록 후 백신 접종을 지원받을 수 있다.

 

김정섭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광견병은 야생동물에 의해 감염되는  인수공통전염병이지만 예방접종으로 차단이 가능한 질병이다”며, “반려견 양육가구에서는 예방접종 추진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