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안동시] 도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금고 특화사업 「도산면 품은 고등어」 시행

65세 이상 취약계층에게 간고등어 전달로 나눔의 가치 실현

이원재 | 기사입력 2024/09/25 [15:26]

[안동시] 도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금고 특화사업 「도산면 품은 고등어」 시행

65세 이상 취약계층에게 간고등어 전달로 나눔의 가치 실현

이원재 | 입력 : 2024/09/25 [15:26]

안동시 도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재규)는 24일 관내 사회적·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인 51가구를 대상으로 간고등어나눔 행사인 ‘도산면 품은 고등어’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응원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의 중요성을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눔 행사에서 전달된 간고등어는 안동시의 특산품이자 어르신들의 영양불균형 해소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단백질 섭취가 부족할 수 있는 노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나눔과 더불어 도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어르신들을 만나 안부를 확인하고, 필요한 지원을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박재규 민간위원장은 “이번 간고등어 나눔 행사는 단순한 물품 전달을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자리”라며 “고등어 한 손이 어르신들에게 작은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도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고립된 어르신들을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주변 이웃을 활용한 인적 안전망을 구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