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진행어린이집 6개소 학부모 30명 대상…조리실 지도 및 편식 예방 수업 참관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고상희)는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어린이집 6개소 학부모 30명을 모집해 자녀 급식 불안감 해소를 위한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을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부모의 성원에 힘입어 기존 4개소에서 2개소를 추가해 운영됐으며,학부모들은 센터가 회원기관에 제공하는 교육과 조리실 순회 방문 지도를 직접 참관했다.
또한 자녀와 함께하는 ‘채소와 과일을 이용한 편식 예방 요리 수업’으로 오감 활동을 통한 영양교육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평소에 먹지 않았던 채소와 친해지는 좋은기회였고, 평소 아이의 식사가 어떻게 준비되는지 궁금했는데 친절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고상희 센터장은 “이번 참관으로 급식에 대한 학부모들의 불안감이 조금은 덜어졌길 바란다”며 “학부모들께서 주신 의견은 충분히 검토하여 급식 운영관리 및 교육 개선에힘쓰고, 빈틈없는 조리실 관리로 기관 및 학부모 만족도를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