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양우식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국민의힘, 비례)은 지난 30일(월) 충남당진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 협의회 제11대 전반기 제2차 정기회에 참석했다.
이날 운영위원장협의회의 안건은 총 5건으로 양우식 위원장이 대표로 건의한 ▲「한시임기제공무원 보수 지급 상향 건의안」 ▲ 「지방의회 원격지 의원 여비 지급기준 개정 건의안」 2건이 포함되어 원안가결 되었다.
「한시임기제공무원 보수 지급 상향 건의안」은 현행 한시임기제공무원 보수 체계가 업무 중요성과 책임에 비해 현저히 낮아, 채용 직급 보수 기준에 준하여 지급하도록 「지방공무원 보수규정」 개정을 건의하는 내용이고, 「지방의회 원격지 의원 여비 지급기준 개정 건의안」은 원거리에서 회의에 참석하는 의원이 회기뿐만 아니라 비회기에도 각종 회의 및 행사에 참여할 경우 여비지급이 가능하도록 「지방자치법 시행령」 개정을 건의하는 내용이다.
두 가지 모두 의원들의 의정활동 지원과 지방의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다.
양우식 위원장은 “지방의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제도개선 등을 적극적으로 이루어 나가겠다”며 “이번에 통과된 건의안이 의회 운영 선진화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