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남해군, 도시재생 관광창업 런케이션 6기 모집남해만의 숨은 콘텐츠를 발굴하고 컨설팅도 받을 수 있는 기회!남해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오는 10월 27일(일)까지 남해군 관광인재 육성을 위해 ‘2024 남해군 도시재생 관광창업아카데미 런케이션’에 참여할 마지막 교육생(6기)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런케이션이란 배움(Learning)과 여행(Vacation)을 함께하는 교육관광을 뜻한다. 남해군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관광창업 런케이션’은 남해의 다채로운 관광을 경험하고, 이를 통해 얻은 창업 아이템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맞춤형 창업 교육을 지원한다.
이번 6기 교육은 올해 마지막으로 운영되는 교육 기수이다, 지난 3, 4기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으며, 전국 각지에서 잇따라 신청하며 조기 마감되는 등 큰 호응 속에서 진행되고 있다.
교육기간은 11월 11일(월)부터 11월 15일(금)까지이며, 구 여의도 및 장수장 여관을 신축 및 리모델링한 창생플랫폼(남해읍 화전로78번가길 25-10)에서 4박 5일 기숙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남해형 특화 관광 콘텐츠 개발을 주제로 △관광창업교육 △1:1 맞춤형 컨설팅 △워크숍(트래블 메이커) △벤치마킹 △성과물 발표회 △명사특강으로 구성된다.
또한 수료자에게는 ‘아이디어 톤’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실질적인 관광 창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창업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을 통해 맞춤형 피드백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광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 기간은 10월 27일(일)까지이다. 기타 신청 및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청 및 남해군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운영사무국(☎1577-7020)에서 확인 가능하다.
남해군도시재생지원센터 박진평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맞춤형 창업 교육을 통해 남해군 관광인재 육성 및 관광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며 “2024년의 마지막 교육 기수인 만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