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부산시] '2024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개최

권용범 | 기사입력 2024/10/07 [09:34]

[부산시] '2024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개최

권용범 | 입력 : 2024/10/07 [09:34]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내일(8일)부터 9일까지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2024 함께하는 마음건강 부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살예방의 날(9.10.) 및 정신건강의 날(10.10.)을 기념해 ‘안녕 새로운 나, 잘가 예전의 나!(Hi Bye Me)’를 표어(슬로건)로,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와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시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관하며, 16개 구·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재활시설 등 유관기관 총 34곳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는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과 ▲체험관 ▲상담관 ▲정보관 ▲교육관 ▲문화관, 5개의 주제관이 운영된다.

 

기념식은 내일(8일) 오전 10시에 개최되며, 정신건강 기관·시설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사, 유공자 표창, 격려사·축사, 축하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각 주제관에서는 ▲정신건강 인식개선 오엑스(OX) 퀴즈, 마음건강 자가검진, 나에게 포토 응원메시지 보내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유용한 정신건강 정보 전시, 작가 초청 강연, 체조·명상 등 힐링 프로그램, 문화공연이 진행되며 ▲‘마음안심버스’에서는 심리상담과 현장 참여 이벤트도 운영된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고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www.busaninmau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소라 시 시민건강국장은 “부산 시민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이번 행사가 자신의 마음건강을 돌아보고 새로운 나를 만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