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인천교육청] 인천북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자 중학교 진학을 위한 학부모 연수 실시

최현우 | 기사입력 2024/10/04 [12:42]

[인천교육청] 인천북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자 중학교 진학을 위한 학부모 연수 실시

최현우 | 입력 : 2024/10/04 [12:42]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철호)는 9월 24일 인천광역시교육청 북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를 대상으로 중학교 진학을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관내 중학교 특수교사를 초빙하여 자녀의 중학교 진학을 앞둔 부모에게 특수교육 교육과정과 중학교 생활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자녀가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교생활의 달라지는 점, 지원 방안, 가정에서 준비시켜야 할 선수 기술들에 대해 상세히 듣게 되었다”며 “현장 교사의 운영사례를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되어 매우 유익했고, 궁금증이 충분히 해소되었다.”라고 말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특수교육대상자 중학교 진학에 대한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함께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으리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 학생 학부모들을 위해 자녀의 양육과 진학에 필요한 다양한 연수들을 기획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