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현보) 위(Wee)센터는 9월 27일부터 10월 24까지 관내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 ‘다시 여기, 위(Wee)트로’를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에 직접 찾아가는 캠페인으로 총 5개 학교(선인중, 신광초, 중산중, 도화초, 송도중)를 선정하였으며, 인천남부 Wee센터 전문상담교사 11명과 선정교 또래상담부 학생들이 협력하여 운영한다.
첫 캠페인은 이달 27일 선인중학교에서 진행했다. 캠페인에서는 학업중단 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민속존’·‘놀이존’·‘포토존’ 3가지 영역의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민속존에서는 세대 내 화합을 위한 단체 활동과 세대 간 화합을 위한 민속놀이 체험이 진행되었으며, 놀이존은 스트레스 해소 및 즐거운 학교생활 경험을 위한 오락 체험으로 구성됐다. 포토존에서는 캠페인 관련 메시지가 담긴 기념사진 촬영행사를 진행했으며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 전원은 입장하며 받은 종이에 각 부스의 체험 활동을 완수하고 도장을 채워 기념품을 받았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은 “캠페인을 통해 도장 채우기와 함께 캠페인 주제 관련 내용도 알게 되어 재밌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오늘이 학창 시절의 좋은 추억 중 하나로 남을 것 같다”라는 기대를 전했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천남부교육지원청과 Wee센터는 학교 및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