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운영대표 강희진)은 이달 8일 체험촌 다목적광장 일원에서 ‘2024 재생예술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 재생예술축제’는 음성군 내 및 인근 지역 유치원·초등학생과 관련 기관 참여자를 대상으로 환경오염과 기후변화로 인한 심각한 환경문제를 업사이클 체험과 놀이 그리고 환경전시를 통해 자연스럽게 환경교육을 갖는 행사이다.
재생예술축제는 업사이클 놀이터와 업사이클 체험, 환경전시, 풍선아트 공연으로 구성된다.
업사이클 놀이터는 솜사탕 자전거 발전기, 분리수거 낚시, 재활용 고리 던지기 등으로 재활용으로 만들어진 놀이 공간이며, 업사이클 체험은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재사용해서 만드는 무료 네임택 키링 만들기가 진행된다.
또 환경퀴즈와 업사이클 게임을 통해 체험촌 무료 체험 쿠폰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그린피스에서 제공받은 사진을 전시해 참여자들에게 현재 환경오염으로 인한 지구의 심각한 상태를 전할 계획이다.
강희진 운영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이 무엇인지 교육하고 체험과 놀이를 통해 참여자들이 재생예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병옥 군수는 “오래된 것을 재사용하는 것을 넘어 예술작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재생예술에 대해 체험하고 즐겨보는 이번 축제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함께 즐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4 재생예술축제’는 현재 선착순으로 예약(예약문의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 043-873-0399)중이며, 별도의 참여비 없이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한편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은 버려지는 것들을 예술작품으로 승화하는 ‘2024 새활용리폼 콘테스트’ 작품 공모전을 접수 중이다. 접수는 11월 11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품바재생예술체험촌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