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군수 김돈곤) 백제문화체험박물관이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가을맞이 참여형 체험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박물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및 학생, 가족들을 대상으로 직접 만지고, 즐기고, 맛보는 오감만족 체험 위주의 각종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우선, 무료 프로그램은 어린이를 위한 놀이바운스와 삐에로와 함께하는 풍선아트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잔디마당에는 널뛰기, 고리던지기기 등 전통민속놀이체험도 진행된다.
유료 프로그램은 실을 이용한 받침대 만들기, 방향제 만들기, 냉장고 청양이 자석 만들기, 포일 아트, 책갈피 만들기, 텀블러 만들기 등이 운영된다.
모든 유료행사는 할인되어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은 백제문화체험박물관 홈페이지(www.cheongyang.go.kr/museum.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백제문화체험박물관(☎ 940-48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행사기간에 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는 인근에 위치한 어린이백제체험관 입장료 20% 할인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백제체험관(☎940-4879)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올해 긴 무더위와 수해로 고생한 군민과 관광객들의 힐링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