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공주시] 학부모와 청소년 대상 ‘입시컨설팅’ 성료

- 대입개편안 등 최신 입시정보의 장 마련해 큰 호응 얻어 -

차은희 | 기사입력 2024/10/07 [14:27]

[공주시] 학부모와 청소년 대상 ‘입시컨설팅’ 성료

- 대입개편안 등 최신 입시정보의 장 마련해 큰 호응 얻어 -

차은희 | 입력 : 2024/10/07 [14:27]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5일 공주기적의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청소년 입시컨설팅’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하기 좋은 도시 공주 만들기’ 차원에서 학부모와 청소년들에게 고입 및 대입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업진로 설계 코칭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고입과 대입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 14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입시컨설팅에는 공주사대부고 1학년 부장교사이자 대전·충남·세종 학부모 대입 상담과 충남진학교육지원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안수영 강사가 초청됐다.

 

안수영 강사는 ▲대입 전형요소에 대한 이해 ▲2028년 대입 개편안에 대한 이해 및 고입 진학정보 ▲수능 최저학력 기준 ▲교과성적 ▲학교생활기록부 ▲면접 등 입시에 필요한 전문적인 컨설팅 및 정보를 제공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질의응답을 통해 학부모와 청소년들에게 개별적으로 학업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어 참가자들의 만족감을 높였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자녀 입시에 대해 고민이 많았지만 정보가 없어 아쉬웠는데 기적의도서관에서 마련해준 이번 행사가 매우 유익했다. 이런 자리가 또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만족감을 전했다.

 

안명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청소년 입시컨설팅이 청소년과 학부모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입시 설계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시는 앞으로도 교육에 관한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미래를 책임질 지역인재를 육성하는 것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