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안성시] ‘남사당바우덕이축제’ 기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 성료

이윤지 | 기사입력 2024/10/08 [15:57]

[안성시] ‘남사당바우덕이축제’ 기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 성료

이윤지 | 입력 : 2024/10/08 [15:57]

 

안성시(김보라 시장)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안성맞춤랜드에서 진행한 남사당바우덕이 축제 기간 동안 홍보부스를 설치해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했다.

 

시는 축제기간 중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도와 안성시 답례품을 소개하였고, 축제기간 동안 현장에서 기부하는 사람들에게 즉석으로 지역농특산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해 많은 현장기부를 이끌어 냈다.

 

또한, 안성시 고향사랑기부제 응원메시지존을 설치하여 ‘안성시’, ‘고향사랑기부제’, ‘파이팅’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 하면 경품추첨 룰렛을 돌릴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담당자와 셀카찍기, 안성팜랜드 입장권, 천연염색 스카프 등 특별한 경품 제공으로 방문객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안성 대표 축제인 바우덕이 축제기간에 전국 각지에서 방문한 다양한 분들의 고향사랑을 실천하는 현장 기부가 이어졌다”며 “이번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기부제도가 더욱 활성화되고, 안성을 사랑하는 마음들이 전국으로 확산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기부금의 30%를 답례품으로 제공하는 제도로 연말정산 시즌이 가까워지면서 기부자들이 늘어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