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파주시] 광탄면 실버경찰대,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교통 안전수칙 준수 당부

김도윤 | 기사입력 2024/10/10 [11:38]

[파주시] 광탄면 실버경찰대,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교통 안전수칙 준수 당부

김도윤 | 입력 : 2024/10/10 [11:38]

 

파주시 광탄면 실버경찰대는 지난 5일 실버경찰대원 20여 명과 함께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교통안전 수칙 준수 및 성숙한 교통문화 정착을 통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것으로, 신산초에서 시작해 광탄면 주요 시가지를 돌며 진행됐다.

 

이날 실버경찰대원들은 교통안전 원칙 등이 기재된 안내문을 나눠주며 횡단보도 앞 일시 정지, 교차로 꼬리물기 금지 등 안전 운전에 유의할 것을 강조하고, 어린이들에게는 올바른 도로 횡단 방법 등을 알리며 교통안전 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진영길 광탄면 실버경찰대장은 “지역 주민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지속적인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교통약자의 사고 예방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면 광탄면장은 “성숙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실버경찰대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 양보와 배려의 마음으로 교통안전 수칙을 잘 지켜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실버경찰대는 매월 광탄면 내 버스정류장과 공영주차장 등 마을 청결 활동과 교통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