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창근, 류향임)는 10월 12일(토) 송현초등학교에서 송현초등학교 학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학생이 함께하는 『우린 송하동 키다리 아저씨』 행사를 추진했다.
『우린 송하동 키다리아저씨』 사업은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하나로, 송현초등학교 아동을 대상으로 송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맞춤형 간식을 제공해 정서적 지지 및 외로움을 해소해 주는 사업이다.
올해 3번째 이뤄진 이번 행사는, 송현초등학교에서 꿈실 봉사동아리 학생20여 명과 송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교내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함께 간식(치킨)을 나눠 먹으며 학생들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정다운 시간을 가지는 자리가 됐다.
박창근 민간위원장은 “바쁜 주말인데도 불구하고 행사에 참석해주신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학생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지게 돼 매우 기쁘고 언제나 밝게 생활해 주는 학생들이 너무 자랑스럽다. 앞으로 더 많은 지원과 시간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6기를 맞이한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복지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주민주도형 복지체계로 전환해 주민이 주도하는 지역사회상생의 길을 함께 걸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