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패션 큐레이션 플랫폼 ‘펄스(PERSS)’와 업무협약 체결개인화된 스타일링 기술을 보유한 패션 큐레이션 플랫폼 ‘펄스(PERSS)’로 지속 협력 합의
퍼스널 쇼퍼(Personal Shopepr)란 사람들의 쇼핑을 도와주는 사람으로 제품을 구입하는데 있어 전문적인 정보를 주거나 더 좋은 제안을 통해 좋은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람을 의미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 채널에서 의류 쇼핑 서비스 협업 모델을 발굴하고,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장기적인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먼저 신한카드는 디오네스의 스타일 데이터와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역량을 연계해 패션 스타일링 니즈가 있는 고객에게 일대일 스타일링을 받고 쇼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펄스(PERSS)’는 고객이 직접 입력한 키, 몸무게 등의 기본 고객 정보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스타일 추천 알고리즘을 적용해 PERSS에 입점된 브랜드 및 도매 제품 중에서 총 5벌의 의류 제품을 의상 착용 가이드카드, 스타일카드와 함께 고객에게 발송하는 서비스이다.
의류를 받은 고객은 본인이 직접 착용해보고 마음에 들면 후불 결제로 최종 구매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1년 연회비 1만 8천원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서비스 론칭 7개월만에 1만 5천여 명의 고객을 확보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한카드는 양사 플랫폼 연동을 시작으로 온라인 퍼스널 쇼퍼 구독 정기 이용권 개발, 멤버십 론칭 등 패션업과 금융을 결합한 폭넓은 제휴를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디오네스와의 업무 협약은 일대일 스타일링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 만족을 증대함과 동시에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신한금융그룹 ESG경영에 발맞춰 상생과 신뢰를 구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타트업 제휴를 추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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