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교장 조동헌)는 지난 1월 25일 디와이오토㈜와 상호 연계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혁동 상무이사, 최근욱 HR 팀장, 조동헌 교장, 심우민 부장, 박윤자 취업지원관, 주성민 교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인적자원 인프라를 통해 국가 발전에 필요한 전문 직업인을 양성, 취업 지원 및 활성화 그리고 교사 신기술 연수와 학생의 기업체 견학 및 현장 체험 학습 기회 제공 등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발전과 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조동헌 교장은 “자동차 부품 산업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디와이오토와 협약하고 인재육성 및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디와이오토와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고, 양 기관이 협력하여 우수 인재 양성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는 국내 최초의 스마트팩토리 관련 마이스터 고등학교로 개교하여 스마트팩토리 영마이스터를 양성하고 있다. 스마트팩토리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을 담당하고 있으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데이터클라우드 등의 결합으로 공정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최고의 효율로 생산하는 인공지능 공장을 의미한다.
디와이오토㈜는 자동차에 들어가는 모터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중견기업으로 자율주행에 필요한 센서 클리닝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자동차 기술을 주도하고 있고, 다양한 나라에 생산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