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시민참여로 소통하는 친근한 SNS 홍보의 장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29일 월요일부터 2월 14일 화요일까지 「2024년 안성시 SNS 시민기자단」을모집한다.
안성시 SNS 시민기자단은 블로그 기자단(블로그), 공감사진 기자단(페이스북‧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기자단(유튜브) 3분야로 운영되며 안성의 시정‧관광‧문화생활등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하여 안성시 공식 SNS에 제공하는 역할을맡게 된다.
안성시는 올해 SNS 시민기자단의 콘텐츠를 맛집‧카페 등 단순 관광을 넘어시 주관 행사, 교육, 신축 편의시설 후기 등 시정 관련 콘텐츠를 중점으로 설정하여‘젊고 활기찬안성’의 이미지를 SNS상에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4년의 SNS 시민기자단은 작년 시민기자단 총 13명에서, 크리에이터 기자단을 2명증원하여 총 15명으로 기자단을 구성한다. 이중 크리에이터 기자단은 최근 영상 시청트렌드에 따라 브이로그 등 ‘숏폼 영상’을 제작하는 역할로 개편되었다.
기자단 모집은 공모 형태로 진행된다. 지원신청서를 작성 후 지원 분야에 따라 본인이 만든 가장 자신 있는 콘텐츠를 첨부하여 접수하여야 한다. 시민기자단으로 선발된 15명 등 우수자에게는 공모 콘텐츠의 완성도에 따라 상품권 등 부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기자단 신청은 안성시 SNS 및 안성시 홈페이지 공고문의 안내에 따르면 된다.
기자단은 2월 29일 목요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10개월간 활동하며, 활동에대한 활동지원비, 우수 콘텐츠 제작에 따른 인센티브 등 각종 지원금이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기자단을 통해 시민만이 만들 수 있는 콘텐츠로 SNS상에서 시민께더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여 더 친밀한소통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