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금산군] “나눔으로 따뜻한 설 명절 되세요”

추부엠마트, 금산시니어클럽 한국GSC마켓, 금성면적십자봉사회 참여

매경데일리 | 기사입력 2024/01/29 [12:58]

[금산군] “나눔으로 따뜻한 설 명절 되세요”

추부엠마트, 금산시니어클럽 한국GSC마켓, 금성면적십자봉사회 참여

매경데일리 | 입력 : 2024/01/29 [12:58]

 

금산군은 지난 26일 관내 설 명절 나눔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졌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에 참여한 곳은 추부엠마트(대표 강포구), 금산시니어클럽 한국GSC마켓(관장 박미옥), 금성면적십자봉사회(회장 박점숙) 등이다.

 

추부엠마트는 이날 설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에게 쓰이길 바란다며 500만 원 상당 당면, 김 등 총 1000세트를 금산군에 전달했다.

 

이 업체는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설‧추석 명절마다 정기적으로 군에 후원물품을 전달하며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문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지금까지 총 기탁액은 2500만 원이다.

 

금산시니어클럽 한국GSC마켓은 겨울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수익금으로 마련한 300만 원으로 마련한 온수매트 10개를 금산읍에 기탁했다.

 

지난해 7월 출범한 금산시니어클럽 한국GSC마켓은 (사)금산복지센터의 시장형 사업으로 금산의 시니어 자원 및 인력을 활용해 운영하고 있다.

 

금성면적십자봉사회는 8kg 쌀 50포를 관내 독거노인 등에게 전달했다. 이날 봉사회원 10여 명이 직접 참여해 쌀을 전달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소중한 나눔에 나서주신 추부엠마트, 금산시니어클럽 한국GSC마켓, 금성면적십자봉사회에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