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3년 데이터 분석 및 정책활용 우수사례 선정 및 책자 등재군의 우수 사례 전국에 널리 알리는 계기 마련
예산군은 지난 2023년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 데이터 분석 및 정책 활용 우수사례 선정’에 선정돼 우수 사례집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군은 전국적 문제로 대두되는 지방 신도시 현안 해결을 위한 지역 균형발전 수립을 위헤 구도심 공동화 현상에 대한 분석 및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생활기반시설(SOC) 최적 입지 선정을 위한 본보기(모델) 개발에 나서고 있다.
군은 유동 인구 현황 분석, 티맵(T-map) 데이터(정보) 방문지 분석, 민원 데이터 분석, 생활기반시설(SOC) 결핍 지수 등을 종합 분석했으며, 분석 결과를 군 특화 거리 조성 계획 및 내포신도시 내 공영주차장 조성 사업에 활용했다.
이러한 군의 우수사례가 수록된 책자는 오는 3월 중 전국에 배포될 예정이며, 군은 우수한 분석 및 활용 사례를 전국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군은 이번 분석 외에도 경제, 도시가스, 돌봄교실, 상설시장, 내포보부상촌, 주차 문제 등을 분석해 실제 업무에 적용하는 등 자료 기반의 효율적이고 객관적인 최적의 사업 지원에 나서고 있다.
아울러 군은 자체 분석 외에도 행전안전부, 충청남도, 홍성군과 협업해 다양한 분야에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