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안성시]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27번째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

- 치매극복활동 및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에 적극 동참 -

이윤지 | 기사입력 2024/02/19 [16:54]

[안성시]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27번째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

- 치매극복활동 및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에 적극 동참 -

이윤지 | 입력 : 2024/02/19 [16:54]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6일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를 제27호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치매극복선도단체는 단체 구성원이 모두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이해하고 배려하기위한 인식개선 교육인 치매파트너 교육을 받고 단체의 인프라와 재능을 활용하여치매극복 활동 및 치매 친화적 사회조성에 적극 동참하는 단체이다.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안성시 지역주민의 만성정신질환자관리, 정신건강증진사업, 생명사랑 자살예방사업 등 정신건강 및 관련 복지에 대한 공공의 서비스를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이번 지정을 통해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하여 ▲치매 관련 정보 제공 ▲치매조기검진 연계 ▲치매인식개선 홍보 및 캠페인 동참 등 다양하고 적극적으로 치매극복선도단체의 역할을 수행을 하게 된다.

 

임명호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기회를 발판 삼아 지역사회 치매극복과 인식개선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신형진 안성시보건소장은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을 통해 앞으로도 두 기관이 지역사회 치매극복과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여 더욱 탄탄한 치매 안전망이 구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신청을 원하는 기업, 기관, 단체, 학교 등은 안성시치매안심센터(☎031-678-300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