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똑! 소리 나는 쓰레기 분리배출! 우리가 실천합니다!- 2024고성군나누美가족봉사단 ‘자원순환 환경교육’ 진행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지난 8일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분관에서 고성군나누美가족봉사단(회장 김도명)이 13가정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순환 환경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남환경교육원 김순점 강사에 의해 진행된 이날 교육은 일회용품 사용급증으로 플라스틱, 비닐 등 폐기물 처리가 사회적 문제가 됨에 따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실시되었다.
교육은 △실생활에서 실천가능한 올바른 재활용 분리배출 방법 △보드게임을 활용한 교육 △양말목을 활용한 찻잔 받침 만들기 △우유갑을 활용한 필통 만들기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윤정아 씨는 “자원순환 교육을 통해 생활 속 올바른 쓰레기 분리 배출법을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다”라며 “보드게임과 체험 활동을 활용해 아이들도 쉽게 교육 내용을 익힐 수 있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김재열 주민생활과장은 “참여형 교육으로 가족봉사단원들의 흥미를 끌어내 준 경남환경교육원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순환과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