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스튜디오를 빌려 자유롭게 사진을 찍거나 파티를 하는 것이 인기다. 스튜디오를 대여해 사용하면 자유롭게 사진을 찍거나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러한 스튜디오를 이용하면 프라이빗 한 공간에서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자신의 아이디어와 콘셉트에 맞게 공간을 꾸밀 수 있다. 또한, 기념일 등 특별한 날을 더욱 뜻깊게 보낼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쉐르스튜디오 김율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웨딩 플로리스트인 언니와 실내건축(인테리어)을 전공하고 건물 외관 디자인 일을 하고 있는 제가 공간을 대여해 주는 ‘렌탈스튜디오’를 운영해 보고 싶었고 함께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공간 구성은 제가, 전체적인 꽃 작업은 언니가 맡아서 하게 되었습니다. 상호는 불어로 ‘자매’를 뜻하는 ‘쉐르’로 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브라이덜 샤워, 베이비샤워 등 각종 기념일에 맞는 세팅을 해드리고 장소를 대관해 주는 렌탈 스튜디오(파티룸)입니다. 주로 메인테이블 공간에서 사진을 찍도록 구성이 되어 있고 메인 공간 외에 서브 포토존 2곳에서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습니다. 촬영에 필요한 소품, 드레스, 삼각대 등을 구비해두었고 셀프로 촬영하는 스튜디오이기 때문에 함께 온 지인들과 함께 공간을 프라이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웨딩 플로리스트 경험을 바탕으로 메인 공간을 세팅하였고 꽃을 활용한 다양한 포토존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플라워 세팅들에 대해 보완할 부분은 없는지 항상 체크하고 보완합니다. 또한 브라이덜 샤워 특성상 친구들과 시간을 맞추어 방문해야 합니다. 그래서 어렵게 시간을 조율하여 저희 스튜디오를 찾아주신 것에 보답하고자 좀 더 알차고 풍성한 추억을 드리는 공간이 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보통 브라이덜 샤워는 메인테이블 공간만 구성되어 있는데, 저희는 메인 공간 외에 다양한 포토 스팟도 함께 구성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 공간들은 웨딩 촬영을 하는 스튜디오나 각종 꽃 작업 사진들, 잡지 화보 사진 등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많은 고민을 하고 협의한 끝에 대구점, 서울점 두 곳에 총 4개의 포토존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고객분들이 후기 사진을 보내주실 때나 입실하실 때 공간이 "너무 이쁘다“ ”잘 이용했다“ ”신부가 너무 좋아했다“라는 말씀을 해주실 때 제일 힘이 나고 보람찹니다. 기억에 남는 순간은 저희 어머니 정도 되어 보이시는 분들이 전화를 주셔서 고등학교 동창분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남기고 싶다고 웃으시면서 예약해 주셨는데 저희도 덩달아 기분이 너무 좋았고 그분들께 그런 공간을 내어 드릴 수 있어서 보람찼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이 일이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해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의미 있고 일을 하면서 저도 함께 기쁨을 많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하면 이 공간에 오는 사람들이 더 편안하게 더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어갈 수 있을지 계속 고민하여 스튜디오에 반영할 것이고, 더 많은 사람들이 여러 좋은 일들을 기념하기 위해 저희 스튜디오에 방문할 수 있도록 연구할 것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렌탈 스튜디오, 파티룸이 조금 생소한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브라이덜 샤워, 베이비샤워와 같은 파티가 아니더라도 생일 등 각종 기념일에 친구, 가족분들과 함께 방문하셔서 사진을 찍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추억을 쌓는다면 기억의 남을 행복한 순간 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쉐르스튜디오를 방문해 주시고 좋아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