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여 년간 대중목욕탕 4,000여 곳이 문을 닫았다. 특히, 코로나가 발발하며 그 감소 추세에 불을 지폈다. 이때, 각광받기 시작한 곳이 바로 1인 세신샵이다. 타인과 공용으로 사용하지 않고 단독으로 이용할 수 있어, 일정 인원수 이상을 피해야 하는 시국에 인기를 끌기 시작한 것이다. 게다가, 세신(때밀이) 서비스는 물론이고, 목욕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단독으로 받을 수 있어 편리함마저 갖췄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중구 신당동 ‘세신샵수련’ 김태숙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제가 1인 세신샵을 창업하기 전에는, 저도 1인 세신샵을 이용하고, 1인 세신샵에서 피로를 풀며 힐링을 즐겼던 고객이었습니다. 그렇게 1인 세신샵을 이용하다가 그 매력에 빠져, 나의 샵을 해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고, 남편과 상의 끝에 ‘세신샵수련’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세신이란 우리 피부의 가장 바깥인 각질층을 이루고 있는 각질을 벗겨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객님들마다 피부 타입이 달라서, 피부에 맞게 각질을 잘 벗겨야 합니다. 그러면 피부 결이 매끄러워지고, 만져보면 보들보들합니다. 잘 받은 세신은 건강한 피부 각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1인 세신샵에서 기본 코스인 세신 관리만 받아도, 발끝부터 머리끝까지 온몸을 만져드려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받고 나면 몸이 가볍게 느껴지고, 개운함과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세신뿐만 아니고, 경력들이 화려하신 저희 세신사 선생님들의 관리 마사지까지 받아보시면 최고의 힐링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세신샵수련’의 큰 특징은 ‘세신사 선생님들’과 ‘약쑥’입니다.
제가 1인 세신샵을 창업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세신사 선생님들의 실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즉, ‘1인 세신샵의 꽃은 세신사 선생님들이다.’라는 생각으로, 선생님들을 모시는데 공을 많이 들였습니다. 그렇게 어렵게 모신 최고의 실력과 화려한 경력을 지닌 선생님들과는 가족 같은 한 식구로서, 서로 경쟁이 아닌 공유와 협동으로 고객님들을 모시고 있습니다. 이 점이 제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무기이자, 저희 고객님을 만족시켜 드리고 있는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 한 분, 한 분 고객님들을 위해 매번 깨끗한 물을 새로 받아, 반신욕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합니다. 저희 샵의 입욕제는 여성의 몸에 최고로 좋다고 알려진 말린 약쑥으로, 매일 일정량으로 직접 우린 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 청결은 물론이고, 친절까지 갖추어져 편안하게 힐링하시기 좋은 곳입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저희 1인 세신샵에 관한 리뷰나 블로그의 글들은, 저희 샵을 방문해 주신 ‘찐’ 고객님들께서 진심을 담아 써주신 글들입니다. 리뷰가 올라오거나 블로그를 하나씩 발견하게 되면, 거기에 담긴 모든 글들이 감동을 주고 보람과 감사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리뷰나 블로그 외에 직접 들은 말이 있다면, “세신샵 수련의 선생님들이 최고예요.”, “지인들께 추천을 해주고 싶은 곳 1위인데, 한편으로는 나만 알고 싶어서 말을 못 하겠어요.” 등등 많이 있는데요. 그중 하나 생각나는 것이 있다면, 일본에서 오신 일본인 고객님께서 저희 선생님께 감동한 나머지 서툴지만 귀여운 한국말로, “하나님 손~”이라고 말씀을 해주신 일화입니다. 그 말을 이해한 선생님께서 몸 둘 바를 모르시겠다고 하셔서, 다 같이 웃었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저희 ‘세신샵수련’이 단순 목욕탕의 목적뿐만 아니라 피로에 지쳐 재충전이 필요할 때, 편안한 휴식과 힐링이 필요할 때, 근육이 뭉쳐 관리가 필요할 때, 특별한 날에 이벤트처럼 특별한 경험이 필요할 때 등등 여러 가지 이유와 목적으로 더 많은 분들이 찾을 수 있는 곳이 되는 게 목표입니다. 그리고 고객님들이 항상 만족하실 수 있는 그런 곳으로 더더욱 알려지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1인 세신샵은 대부분 여성 전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세신사 선생님과 1 대 1로 자신만의 시간을 집중적으로 가질 수 있는, 프라이빗한 공간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1인 세신샵은 목욕탕의 느낌과는 좀 다르게 마사지샵처럼 꾸며져 있는 세련된 인테리어와 깨끗한 청결 상태, 서비스업의 정신으로 매너 있게 고객님들을 대하는 친절 등에 반해, 한 번이라도 경험해 보신 고객님들 사이에서는 급속도록 핫해지고 있는 장소입니다. 때를 미시는 고객님이 아니시더라도, 그 소문을 듣고 체험식으로 오셨다가 이 매력에 빠져 힐링이 필요할 때마다 주기적으로 찾으시는 분들이 정말 많답니다.
아직 경험을 못해 보신 독자님들 꼭 한번 와보시길 강추합니다. 한번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또 저희 ‘세신샵수련’에도 관심 많이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