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서초구 양재동 ‘스튜디오씨’ 최지원 대표 "인생에 좋은 사진 한 장은 있어야 합니다."

조은미 | 기사입력 2024/06/17 [11:31]

서초구 양재동 ‘스튜디오씨’ 최지원 대표 "인생에 좋은 사진 한 장은 있어야 합니다."

조은미 | 입력 : 2024/06/17 [11:31]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함께 사진 촬영이 대중화되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특별한 순간을 더욱 아름답고 완벽하게 기록하고자 전문 사진작가의 손길을 찾는다. 뛰어난 기술과 예술적 감각을 겸비한 전문 사진작가가 운영하는 사진 스튜디오가 있다. 이곳은 단순히 사진을 찍는 공간을 넘어, 특별한 이야기를 담아내는 예술의 장으로서 역할을 한다.

 

사진 스튜디오는 단순한 이미지 캡처를 넘어, 고객의 소중한 순간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는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킨다. 이곳에서 촬영된 사진들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지니며, 특별한 순간을 언제든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추억으로 남는다. 전문 사진작가의 뛰어난 기술과 예술적 감각이 빛을 발하는 이 공간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을 더욱 아름답고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서초구 양재동 스튜디오씨최지원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서초구 양재동 ‘스튜디오씨’ 최지원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인생에 좋은 사진 한 장은 있어야 합니다.’

저희 스튜디오씨의 슬로건입니다.

 

살면서 마음에 드는 내 사진 한 장 없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그렇고요. 사진 찍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안 찍었고, 필요로 해서 찍었던 사진 역시 마음에 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잘 찍으면 잘 나올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사진관 하면 떠오르는 옛 스타일의 분위기(볼륨 있는 앤티크 가구, 화려한 보카시 배경 등)가 싫었습니다. 각 잡고 찍는 옛 스타일의 가족사진 역시 싫었습니다. 낯선 카메라 앞에 서서 미소를 짓는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잘 알고 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오는 순간부터 편안함을 줄 수 있는 공간이었으면 했습니다. ‘스튜디오씨는 양재천 근처 지상 2, 3면이 창인 공간입니다. 창밖으로 커다란 가로수들이 보이고 정오와 해지는 시간, 적당한 빛이 들어오는 북향에 자리 잡아 좋은 표정을 담기 더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인물 사진 전문 스튜디오로, 가족사진, 전문직 프로필 사진을 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우선 저희 스튜디오씨는 추가되는 서비스에 대한 추가 비용을 받지 않습니다.

사진관을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으로, 정확히는 추가 비용을 권하지 않습니다. ‘무료 촬영마케팅에 대해 안 좋은 이야기를 접했을 겁니다.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스튜디오 촬영을 하면서 생각했을 법한 모든 구성을 잘 넣어서 소개하자.’

스튜디오씨의 모든 촬영 서비스에는 전체 원본 파일이 포함됩니다. 컨셉 및 의상 추가 비용 없습니다. 가족 촬영 시 소그룹 촬영 추가 비용 없습니다. 반려동물 추가 비용 없습니다.

 

저는 중앙대학교 사진학과 졸업하고, 광고 스튜디오를 10년간 운영한 전문 사진작가입니다. 전문성을 가지고 사진 촬영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지상 2층에 위치해 있고, 3면이 창으로 된 공간이 주는 편안함이 있습니다. 저희 스튜디오에 오시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촬영하실 수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가족사진 촬영은 가족만의 즐거운 이벤트입니다. 아이의 첫 생일, 조부모님의 칠순/팔순, 자녀의 결혼 등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함께 촬영하는 경우가 맞습니다. 그 소중한 시간을 함께해 주신 것 자체로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사진가로서 내가 촬영한 사진이 누군가의 소중한 시간을 담을 수 있는 것만큼 좋은 일은 없지 않을까요?

 

 

▲ ‘스튜디오씨’ 내부 전경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서울에서, 강남에서, 양재동에서, ‘가족사진하면 스튜디오씨로 이야기가 통하였으면 합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가족사진이 참 좋습니다. 가족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이벤트로 많은 분들이 경험을 해봤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