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경기도 남양주시 <퍼스트 잉글리시> Brian Lee 대표 "각자에게 재미있는 방식으로 영어를 배우시길"

정세마 | 기사입력 2024/06/28 [14:30]

경기도 남양주시 <퍼스트 잉글리시> Brian Lee 대표 "각자에게 재미있는 방식으로 영어를 배우시길"

정세마 | 입력 : 2024/06/28 [14:30]

 

영어는 전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국제 언어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교육을 통해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고자, CELTA 교육 자격증을 보유한 재미교포가 설립한 전문 영어 교습소가 있다. CELTACambridge English Language Teaching to Adults의 줄임말로, 영어를 외국어로 가르치기 위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자격증이다. 이 자격증을 통해 교사들은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교육 방법을 배우고, 학생들에게 최상의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퍼스트 잉글리시>에서는 실생활에서 유용한 영어 표현과 문화적 배경도 함께 배우며, 영어를 보다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작은 그룹 수업으로 다양한 학습 경로를 제공하여 모든 학생이 자신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이곳은 학생들에게 열정적이고 효과적인 영어 교육을 제공하며, 그들의 언어 능력 향상을 돕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 남양주시 <퍼스트 잉글리시> Brian Lee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경기도 남양주시 <퍼스트 잉글리시> Brian Lee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수년간 영어 학원 업계에서 어린 학생들을 가르쳐 왔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학원에서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일이 저의 성향이나 가치관과는 차이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학생과 교사들은 항상 스트레스가 많았고, 학원은 교육적 측면보다 경제적인 측면을 더 중요시 여긴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고, 수업 및 교육 환경을 제가 잘 통제할 수 있다면 더 효과적으로 가르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늘 떠나지 않았습니다.

 

당시 계약도 곧 끝날 예정이었고, 곧 태어날 제 아이를 돌보기 위해 시간을 내기로 계획했습니다. 결국, 이러한 요소들이 결합되어 First English(퍼스트 잉글리시)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는 어린아이들, 대학생, 성인들까지 가르친 경험이 있지만, 현재는 주로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규모 그룹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험이 전혀 없고 ABC부터 시작하는 초보자들을 많이 가르칩니다. 제 수업은 소규모(최대 4)로 진행되기 때문에 학생들은 개별적인 관심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첫 번째 특징으로 꼽을 수 있는 점은 재미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가족 중 막내이기 때문에 항상 재미있게 지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수업에서 재미있는 게임도 하고, 노래도 부르고, 동영상도 봅니다.

 

두 번째, 스트레스가 낮습니다. 저는 스트레스받는(혹은 주는) 것을 정말 싫어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에게 가능한 한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환경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저는 재미교포 교사입니다. 대치동에서 가르칠 때, 상위 학원들은 재미교포 교사만 고용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당시에는 왜 그런지 몰랐지만, 이제는 그 장점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어린 초보자를 가르칠 때, 학생들이 더 잘 이해하고 더 빨리 이해하도록 한국어를 조금 섞어 가르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수년간 한국어를 배우는 경험이 있어서 (대학에서 한국말 수업을 듣기 전까지는 한국어를 못했습니다.), 2 외국어를 배우는 것이 어떤 것인지 잘 알고, 공감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발음. 제 블로그에서도 이야기하지만, 좋은 발음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저는 발음을 잘 가르칩니다. 아이들이 꽃게(crab) 먹고 싶다는 것을, (crap)을 먹고 싶다고 말하지 않도록 돕습니다.

 

CELTA 교육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습니다. CELTA는 일반 영어 교육 자격증보다 더 엄격한 케임브리지 대학교의 특별 자격증입니다.

 

 

▲ <퍼스트 잉글리시> 수업 모습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아이들을 정말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제 자신도 좀 큰 아이 같거든요. 제 아내는 제가 영화 ''에 나오는 톰 행크스 같다고 자주 말합니다. 그 말이 그렇게 틀린 것 같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 학생들과의 관계를 정말 좋아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저와 같은 아파트에 살기 때문에, 제 아들과 저는 때때로 놀이터에서 학생들과 놀기도 합니다. 이는 제가 학원에서 가르칠 때는 경험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아이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영어를 배우고 싶은 누구에게나 가장 중요한 것은, 각자에게 재미있는 방식으로 영어를 배우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모두 다르고, 영어를 배우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책 읽기를 좋아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영화나 TV 프로그램을 좋아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외국인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합니다. 어쩌면 여행을 좋아할 수도 있습니다. 문법책 공부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재미있다고 느끼면 계속하게 되고, 정기적으로 하고 싶어질 것입니다. 그게 중요한 겁니다.

 

꾸준함

 

그러니 여러분에게 영어 배우는 것이 재미있는 방식을 찾아서 하세요. 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