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경기도 용인 <혜명플라워> 정은영 대표 "정성을 전달하고자 새벽 꽃 시장에 갑니다"

송재구 | 기사입력 2024/07/09 [09:41]

경기도 용인 <혜명플라워> 정은영 대표 "정성을 전달하고자 새벽 꽃 시장에 갑니다"

송재구 | 입력 : 2024/07/09 [09:41]

 

이전에는 강의와 다양한 전시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꽃의 아름다움을 전했으며, 그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꽃집을 찾아가 보았다.

 

이 꽃집은 오랜 세월 동안 쌓아온 동양과 서양 꽃꽂이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이곳은 단순히 꽃을 판매하는 곳을 넘어서, 고객들에게 정성을 담아 소중한 순간을 아름답게 꾸며드리는 공간이다.

 

꽃은 단지 아름다움을 전하는 수단에 불과한 게 아니다. 고객과의 소중한 인연을 맺고, 함께하는 각종 행사와 기념일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기 위한 한 방법이다. 각 꽃마다의 아름다운 순간을 소중히 여기며, 고객들의 소망과 기대를 정성껏 담아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고객의 니즈를 이해하고, 그들의 기쁨과 감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기 위해 오늘도 새벽 꽃 시장을 간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 용인 <혜명 플라워> 정은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혜명플라워 꽃 제품 사진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40년 동안 동양 꽃꽂이와 서양 꽃꽂이를 공부하고 강의하였고, 호텔 전시회와 조화 어레인지먼트 등 여러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전시회와 기업 꽃꽂이보다는 손님들과 직접 대화하며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은 마음에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고객의 맘을 읽어 상황에 맞는 맞춤형 꽃다발과 꽃과 관련된 상품들을 제공을 해드리고자 합니다. 계절과 상황에 따라 꽃을 추천해 드리고, 상황에 맞는 형태로 만들어 드리며, 꽃들로 표현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이 가능합니다.

 

시즌별, 행사별로 그에 맞는 꽃 장식을 진행하며, 사찰 및 교회, 결혼식 꽃 장식 외 다양한 행사 꽃 장식을 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오래전부터 동양 꽃꽂이와 서양 꽃꽂이를 공부하였고, 꽃꽂이 수업과 다수의 개인 전시회를 많이 해왔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꽃으로 다양한 경험들을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힘이 들더라도 2~3일 간격으로 직접 새벽 꽃 시장에 가, 계절에 맞는 상태가 좋은 꽃들을 골라와서 고객들에게 좀 더 좋은 꽃들로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종종 여자친구 선물로 꽃다발을 주문하고, 꽃다발을 받으면 행복한 표정으로 가게를 나가시던 손님이 있었습니다. 어느새 그 손님이 프러포즈용 꽃다발을 주문하고, 부부가 되어서 꽃다발을 사러 오시고, 또다시 자녀와 함께 행복하게 꽃다발을 사러 오실 때 보람을 느낍니다. 이처럼 시간이 흘러서도 기억해 주시고, 찾아주셨을 때 보람을 느낍니다.

 

 

▲ 혜명플라워 꽃 제품 사진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전 새벽에 꽃 시장에 갑니다. 다양한 사연을 가진 손님들에게 좋은 소식을 담아 갈 꽃이기에, 늘 좋은 꽃들로 이쁘고 아름답게 디자인하여 손님들에게 매 순간 정성으로 꽃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나이가 들어서 힘들기도 하지만, 가능한 한 오래 저희 가게에서 손님들에게 행복을 선사할 수 있는 꽃을 만들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십수 년 동안 저희 가게를 아낌없이 방문해 주신 모든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꽃들이 전하는 그 특별한 언어로,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소중하고 행복한 기념일이 더욱 풍성하게 기억 속에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에게는 고객들과 꽃들과 만나는 매 순간이 늘 설렘으로 가득한 특별한 시간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