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퍼스널 컬러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자신의 외모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서이다. 퍼스널 컬러는 개인의 피부 톤, 머리색, 눈동자 색 등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을 의미하며 이를 활용하여 옷, 메이크업, 액세서리 등을 선택하면 더욱 멋진 인상을 줄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제이컬러이미지 김효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패션, 뷰티, 색채학을 전공하고 아모레퍼시픽 재직 시절부터 나답게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고, 나답게 메이크업을 하고, 나답게 옷을 입는 방법을 알릴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설립하였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온라인 퍼스널 컬러진단 서비스 ‘페이스보드’ 앱이 있습니다. 페이스보드는 퍼스널 컬러 ‘진단&염색’ 전문 앱으로 특허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퍼스널 컬러진단 시스템의 정확성을 자랑합니다. 퍼스널 컬러진단 후 퍼스널 컬러에 따른 염색을 할 수 있도록 퍼스널 컬러 염색 잘 하는 미용실들만 모아 소개해 주는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퍼스널 컬러진단 전문 도구인 “페이스보드판”이라는 제품은 국내 1위 판매율을 자랑합니다. 퍼스널 컬러 교육 아카데미로도 그 입지를 굳혔습니다, 퍼스널 컬러의 뷰티, 패션 컨설팅을 넘어, 온라인 서비스인 앱 회사로도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K 뷰티를 넘어 K 퍼스널 컬러라고 합니다. 해외 (중국,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에서 퍼스널 컬러를 알린 점이 기억에 남습니다. 국내 미용학과 교수들이 와서 퍼스널 컬러를 배워 가는 점과 국내 패션회사, 화장품 회사와 오랜 시간 비즈니스를 이어가는 점 등 퍼스널 컬러를 필요로 하는 곳에 적재적소에 맞춰 컨설팅으로 도움을 주는 일 등이 보람입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퍼스널 컬러를 세계화하고 미용인의 퍼스널 컬러 전문화가 목표입니다. 뷰티를 다루는 모든 사람이 테크니컬의 기술을 넘어 인간의 아름다움에 대해 연구해 보다 더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게 하고, 퀄리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하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자신만의 퍼스널 컬러를 꼭 찾으세요! 나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찾는다는 것은 단순히 어울리는 색상을 찾는 개념을 넘어 자신에 대해 연구하는 시간을 갖게 합니다. 나에게 어울리는 컬러와 스타일을 찾는 순간 외모에 대해 당당해지고 이는 업무하고도 연결되어 성과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퍼스널 컬러를 찾는 순간 컬러가 마법을 부려 삶이 바뀌고 풍요로워집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