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악기를 배우는 것을 취미로 삼는 것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 악기를 배우는 것은 스트레스 해소와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며, 음악적 감각과 예술적 감각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피아노는 다양한 음악 장르에서 활용되는 기본 악기이며, 꾸준한 연습을 통해 다양한 곡들을 연주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피아노를 꾸준히 취미로 즐기고 싶어 한다. 피아노를 꾸준히 취미로 즐기면, 음악적 감각과 예술적 감각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으며, 자신의 실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나무음악학원 장미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사람들에게 음악이란 과목을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여 좋은 교육을 하고 싶었습니다. 음악이 살아가면서 필요한 이유, 또 배웠을 때의 우리들에게 좋은 점을 알려주고 싶었고 음악의 감성을 선물하고 싶은 마음이 커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학원은 다양한 연령층 유아 아이부터 성인 연령까지 음악 교육 피아노 악기(실기), 이론을 주로 교육하는 학원입니다. 그 외에 다양한 음악 융합 특강 수업도 진행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악기와 이론을 주로 교육합니다. 아이의 성향 파악, 아이의 진도 상황에 맞춰 개인에 맞는 지도를 합니다. 실기 티칭 및 이론은 교재에 맞추어져 있지만, 수업을 하며 개인의 진도에 맞는 추가 수업 교재나, 이론지를 통해 실력을 더 극대화하게 향상시킬 수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음악이고 또 학원이다 보니 제가 교육한 방법이나, 티칭 한 부분들이 아이에게 좋은 쪽으로 학습이 되어 아이들에게 제 마음이 온전히 다 전달이 되어 그런 부분들이 결과로 또는 제 눈으로 보일 때가 제일 보람을 느낍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향후 목표는 조금 더 저희 나무음악학원만의 특징과 학원 내의 커리큘럼을 더 체계적이고, 더 질 좋은 교육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공부하고 찾아 저희 학원만의 커리큘럼을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또 저 출산 시대에 맞는 우리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 성인분들 또 시니어 분들이 꼭 피아노 악기가 아니어도 음악을 접하고 배우는 점에 있어서 어렵지 않고, 편하게 쉽게 일상생활에서도 접할 수 있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음악은 일상생활에 있어서 또는 사람이 살아가면서 너무도 쉽게 들리고 접하는 것이 음악입니다. 음악은 없어서도 안 될 없어져서도 안 되는 그런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어렵다 생각하지 마시고 음악을 즐겁게 친구처럼 항상 옆에 있어주는 친구라고 생각해 주세요.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