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경기 부천시 옥길주짓수&킥복싱 리스펙트 현승훈 대표“주짓수 운동을 권장합니다”

매경데일리기획부 | 기사입력 2024/03/26 [13:23]

경기 부천시 옥길주짓수&킥복싱 리스펙트 현승훈 대표“주짓수 운동을 권장합니다”

매경데일리기획부 | 입력 : 2024/03/26 [13:23]

 

주짓수 운동의 매력은 자기 방어 기술을 배우고, 체력과 근력을 향상시키며, 정신적인 집중력과 인내력을 기를 수 있다는 점에 있다. 주짓수는 상대방의 힘을 이용하여 기술을 구사하는 원리를 배우며, 자기 방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주짓수는 격투기 종목 중 하나로, 체력과 근력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이와 관련하여 옥길주짓수&킥복싱 리스펙트 현승훈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희 리스펙트 주짓수의 교육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선한 영향력을 받아 바른 마음과 평온한 마음 그리고 도전하고자 하는 마음을 만들면 좋을 것 같아 지금의 체육관을 설립하였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리스펙트 멀티짐에서는 우선 신체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보다는 평상시 자기방어 위주의 수업으로 자신감 있는 표정과 언어로 해결하려 하며, 부득이한 경우 수련을 통해 배운 다양한 상황과 포지션별 움직임을 통하여 상대방을 맨손으로 제압할 수 있는 SELF DEFENSE 전문 체육관입니다.

 

유소년부터 성인 모두가 도복을 입고, 주짓수를 기본으로 수련을 하며,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은 도복을 입지 않는 (No-Gi) 주짓수도 수련을 하고 있으며, 유소년들은 요일별로 또는 날짜별로 시간을 정해 킥복싱 수업도 진행하여 내 몸은 내가 지킨다는 목표로 수련을 하고 있습니다.

 

 

▲ 옥길주짓수&킥복싱 리스펙트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어릴 적부터 오랜 기간 동안 운동을 해왔고, 태권도 합기도는 시. 도 대표 선수를 했었으며, 킥복싱은 2015 경기도지사기 대회 +84 1위를 끝으로 글러브를 벗고 지금은 리스펙트 팀원들과 함께 주짓수를 수련하며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주짓수 외 타 종목들도 오랜 기간 동안 수련을 했고, 경험이 많기에 다양하게 배울 수 있는 것이 우리 체육관만의 특징입니다. 그동안 쌓아왔던 노하우를 다양하게 지도하며 경험할 수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초등학생 때부터 운동하던 수련생이 사춘기를 거쳐 어느새 성인이 되어 운동 실력 외 인성면에서도 아주 잘 성장해 준 것을 볼 때마다 보람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타 지역에서 체육관을 운영하다 지금 이곳으로 이전하게 됐는데 그곳에서 지도했던 수련생이 본인과 함께, 운동하는 걸 선호해서 찾아오는 경우가 더러 있었으며 이런 순간들을 통해 내가 뜻깊은 일을 하고 있다는 확신과 함께 많은 보람을 느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20237월 주짓수 대회 중에서 가장 권위 높은 대회 중 하나인 IBJJF 아시아 오픈에 참가하여 팀원들과 좋은 성적을 냈습니다. 하지만 결승전에서 늑골 부상으로 인해 2등을 하고 돌아온 것이 너무 아쉬웠었습니다. 그래서 올해는 아시아 오픈에 다시 한번 도전하여 부상 없이 꼭 1등을 하는 것이고, 올해도 우리 팀원들에게 운동을 통하여 즐거운 시간들을 만들어 주는 게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몸에 좋은 약은 쓰지만 건강에 좋듯이 좋은 체육관은 관원들에게 달콤함으로 유혹하지 않고 힘든 것도, 어려운 것도 많이 주며, 그것을 이겨내도록 힘을 만들어 주는 체육관이 좋은 체육관입니다. 가까운 체육관에서 여러분의 심신의 건강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그것이 주짓수였으면 더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