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서울 영등포구 소마인바디센터 김성은 대표“사람과 사람의 관계라고 생각합니다”

고원석 | 기사입력 2024/03/27 [14:29]

서울 영등포구 소마인바디센터 김성은 대표“사람과 사람의 관계라고 생각합니다”

고원석 | 입력 : 2024/03/27 [14:29]

 

우리의 몸 상태는 일상생활에서 활력이 있으려면 매우 중요하다. 몸의 통증이 있으면 일상생활에서 불필요한 에너지를 쓰거나 힘들기 때문이다. 또한, 우리의 몸을 잘 관리하기 위해 자세도 매우 중요하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척추와 관절의 건강이 향상되고, 몸의 균형과 자세가 개선된다. 또한, 몸의 통증이 줄어들고 몸의 기능이 향상된다.

 

이와 관련하여 소마인바디센터 김성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소마인바디센터 김성은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병원생활을 하면서 통증과 재활 환자를 주로 봐왔는데 의료장비로도 알 수 없던 통증들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 잘못된 자세로 인해 관절의 불균형과 근육과 인대의 비틀어짐으로도 통증이 발생될 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세 교정 및 재활운동에 더욱 초점을 두면 효과적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어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근골격계의 통증과 자세 불균형으로 오는 거북목과 척추 측만, 골반 교정 등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단순히 기술적인 부분으로 아픈 곳을 해결하고 틀어진 골격을 맞춰주는 것이 아니라, 나와 환자들 사이의 라포 형성이 잘 이루어져야 좋은 치료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과 사람의 관계라고 생각하고, 그들의 고민과 스트레스, 분노에서 오는 통증들 또한 공감하면서 같이 해결해 나가려고 하는 것이 다른 곳들과는 차별점이 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많은 사람들에게 자세 교정이 우리의 삶에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정보와 통증에 대한 올바른 개념에 대해 소개하고 싶은 생각이 큽니다. 단순히 교정을 하면 몸이 좋아지고 통증이 완쾌된다는 것이 아닌, 내 몸을 정확히 이해하고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리고 싶은 생각이 최우선의 목표입니다.

 

 

▲ 소마인바디센터 내부 전경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이유 모를 통증이나 자세가 틀어지고 비대칭인 몸을 보면서 어떻게 해야 할지, 어디를 가야 할지 모를 때가 많다고 이야기들을 하십니다. 이유가 없는 통증은 없다고 생각합니다왜 아플까를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시도해 보고, 포기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분명 해결할 수 있는 곳이 있고 그로 인해 더 나은 삶과 행복을 다시 찾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 정답이 되어드리겠다고 감히 말을 할 순 없지만, 최대한같이 고민하고 의논하면서 내 몸을 이해하고 아프지 않고 행복하고 즐겁게 살아가기 위한 동반자가 되어드리고 싶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