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순간을 포착하여 오랜 시간 동안 간직할 수 있는 멋진 추억을 만들어준다.
사진은 정말로 많은 감정을 내포하고 있다. 행복한 순간, 슬픈 순간, 놀라운 순간, 감동적인 순간 등 다양한 감정을 사진으로 담아낼 수 있다. 사진은 말보다 더 많은 것을 전달할 수 있는 힘이 있다. 사진 한 장은 우리의 마음을 움직이고, 기억을 떠올리게 하며, 감정을 자극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아모끄스튜디오 이다빈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대학 졸업 후 전공을 살려 오랫동안 일을 했지만 항상 맞지 않는 옷을 입은 듯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그런데 업무 중 우연히 사진을 만나게 된 후로 제가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 그 후로 저는 사진이 제게 쉼표이자 편안함이란 걸 깨닫고, 저만의 쉼터라고 할 수 있는 이 스튜디오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ammoc studio의 ammoc는 ‘쉼표’를 뜻하는 영단어 ‘comma’를 뒤집은 것으로 뒤돌아 쉬었다 가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는 인물 전문 스튜디오로 주요 촬영으로는 증명사진과 프로필 사진, 요즘 들어서는 가족사진, 반려동물 동반 촬영도 많이 예약 후 방문해 주십니다. 증명사진 프로필 사진 같은 경우는 일반인분들이 많이 찾아 주시기 때문에 한 분 한 분 가장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조명과 자세, 그리고 분위기와 맞는 배경컬러를 추천해 드립니다. 촬영 후에는 같이 a 컷을 셀렉 하고 1:1로 보정을 같이 보며 끝까지 만족스러운 사진을 남겨드립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특징이자 장점은 일대일로 진행되는 정밀 보정입니다. 저희 스튜디오에서 추구하는 것이 편안함이라 고객님 특유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사진으로 담아드리고 싶은데 대부분 고객님들은 긴장을 놓았을 때 우려하는 자신만의 단점들을 걱정을 많이 하십니다. 예를 들어 활짝 웃을 때 생기는 주름, 그런 걱정을 잘 이해하기 때문에 촬영할 때도 보정할 때도 고객님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활발히 하여 저와 고객님 모두가 만족하는 결과를 냅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사진관이라는 곳이 내 단점을 보완해 주어서 업그레이드해주는 곳이라 고객님 모두가 인화본을 받으시고 “감사합니다” 하고 가시는데 사실 제가 더 감사하다고 느낍니다. 더 나은 사진을 남겨드릴 수 있다는 것에 항상 보람을 느끼고 있고, 특히 오픈 한지 오래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재방문을 해주시는 고객님들은 감사한 마음에 다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사진이라는 특수성이 주는 모든 감정들을 좋아해서 지금 일에 너무 만족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력서 사진을 찍으러 오시는 분에게는 희망을, 새 학기 학생증 사진을 찍으러 오는 학생분들에게는 새로운 시작에 응원을 해드리는 것 같아 항상 보람찹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고심 끝에 찾은 제 쉼터이자 일터이기 때문에 이곳에서 최대한 많은 것을 하고 싶습니다. 그러려면 다양한 콘셉트가 수용 가능한 스튜디오가 더 좋을 것 같아서 당장의 목표는 스튜디오 확장입니다. 그리고 현재 야외 스냅 작업도 하고 있는데 웨딩스냅 사업을 좀 더 확장 시켜서 아모끄스튜디오 만의 감성을 넣은 모바일 청첩장 사업까지 같이 진행하고 싶습니다. 더 욕심을 내자면 브랜드화 시켜서 1호점, 2호점을 오픈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30분이라는 소중한 시간 동안 내 얼굴을 한번 자세히 볼 수 있는 좋은 추억을 함께 드립니다. 아모끄스튜디오를 방문해 주신 고객님들이 “편하고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만족스러운 사진을 남기고 간다.” 공통으로 해주시는 말씀입니다. 여러분들도 복잡하고 불편한 삶 속에서 쉼표 하나 찍으시고 편하게 웃음 지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