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경기 부천시 더좋은패밀리포토 신근철 대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는 멋진 스튜디오로 기억되고파”

이태훈 | 기사입력 2024/04/11 [13:37]

경기 부천시 더좋은패밀리포토 신근철 대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는 멋진 스튜디오로 기억되고파”

이태훈 | 입력 : 2024/04/11 [13:37]

 

사진은 사람들에게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사진은 순간을 기록하고 기억을 보존하는 도구로서, 특별한 순간이나 기억하고 싶은 날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만족감 있는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사진 스튜디오를 선택할 때 스튜디오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여 작업 스타일과 결과물을 확인하거나, 스튜디오의 시설과 장비를 확인하여 원하는 스타일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와 관련하여 더좋은패밀리포토 신근철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더좋은패밀리포토 신근철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렸을 때부터 사진을 좋아했습니다. 좋아하는 일을 취미로만 할 게 아니라 평생 할 수 있는 직업으로 하고 싶어 스튜디오를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주로 가족사진과 리마인드 웨딩 촬영을 합니다. 프로필, 증명, 여권도 촬영합니다. 3대 가족사진을 많이 촬영하는데 할아버지, 할머니가 자손들을 거느리고 즐거운 표정으로 촬영하시는 모습을 보면 저도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가족사진은 보통 10년에 한 번 정도 촬영하고 평생 처음이라는 분들도 많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더좋은패밀리포토는 특히 한옥 콘셉트로 유명합니다. 한복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SNS을 통해 먼 곳에서도 많이 찾아오십니다.

 

 

▲ 더좋은패밀리포토 내부 전경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부천시 아동보호기관의 의뢰로 소정의 실비만으로 가족사진을 촬영해 드리는데 대부분 형편이 어려운 분들이라서 평생 처음 가족사진을 촬영하는 거라 어색해 하면서도 매우 좋아하십니다. 그런 것을 보면 저로서도 보람을 느낍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부천에서 가장 유명한 스튜디오로 남는 것이 목표입니다. 필름현상소(DP)점에서 아기 사진으로, 또 가족사진으로 변화했듯이 또 앞으로 어떻게 변화될지 모르지만 사람들의 뇌리에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는 멋진 스튜디오로 기억되는 게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한평생을 열심히 살아오신 부모님께 가족사진을 선물하세요. 부모님께는 당신들이 낳고 키워온 자손들과 함께 촬영한 가족사진을 바라보는 게 큰 행복이라고 생각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