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릭 요거트는 기존이 요구르트에서 유장 성분을 빼, 더 진하고 부드러운 질감을 가진 요거트이다. 유장 성분을 뺌으로써 요거트의 맛을 집약시키고, 당분과 탄수화물 함량을 줄이게 되어 단백질 함량을 증가시킨다. 조리나 베이킹 재료로도 사용되지만, 최근 한국에서 각종 꿀, 과일, 그래놀라 또는 견과류와 함께 먹는 건강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관악구 신림동 ‘어메이징 그릭’ 우철윤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맛있는 건강함’을 모토로, 그릭 요거트 전문점 ‘어메이징 그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건강’과 ‘행복’ 두 가지를 모두 챙기는 ‘헬시 플레저_healthy pleasure’로서의 삶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맛있고 건강한 푸드’를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어메이징 그릭’은 맛있고 건강한 음식 중 하나인 그릭 요거트를 다양한 맛과 토핑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어메이징 그릭’은 국내산 1A등급 원유와 유산균만을 이용하여 그릭 요거트를 매장에서 직접 생산합니다. 그 그릭 요거트를 베이스로 ‘어메이징 그릭’만의 다양한 *플레이버 그릭 요거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일 시장에서 조달하는 신선한 과일 등 다양한 토핑을 첨가한 **커스텀 그릭 요거트도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릭 요거트를 이용해 만든 ‘스프레드 베이글 샌드’, 저희가 직접 수제로 만드는 ‘과일 콩포트’와 ‘수제 그래놀라’, 1A등급 원유를 이용해 만든 ‘요거트 아이스크림’ 또한 ‘어메이징 그릭’의 대표 메뉴입니다.
*flavor: 맛, 풍미 **custom: custom-made/custom-built/customized_ 개개인의 요구에 맞춘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대표적인 그릭 요거트 뿐만 아니라, 콩포트, 그래놀라 등 대표적인 메뉴들을 모두 매장에서 직접 생산한다는 것이 ‘어메이징 그릭’만의 큰 특징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모든 메뉴를 미리 제조하여 소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플레인 요거트를 기반으로 메뉴 주문 시 제조하여 만들어드리기 때문에 신선한 *텍스쳐와 맛으로 메뉴를 드실 수 있다는 것이 ‘어메이징 그릭’의 자랑입니다.
*texture: 식감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오픈 두 달차 초보 사장이기에 고객님들과의 소통에 많은 힘을 쏟고 있습니다. 맛과 운영에 있어서 고객님들이 하시는 피드백이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주로 배달 플랫폼 리뷰를 통해서 많은 소통을 하고 있는데, 그 소통의 과정에서 항상 많은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릭 요거트를 처음 드셔보시는 분들께서 ‘처음이라 걱정했는데 너무 맛있다’라고 말씀해 주실 때, 뿌듯함을 참 많이 느낍니다. 그릭 요거트의 세계에 발을 들이신 게 너무 반갑기도 합니다.
가장 큰 보람을 느낄 때는, 그릭 요거트를 원래 자주 드시는 분께서 ‘그동안 먹어본 그릭 요거트 중에서 제일 맛있다’라고 말씀해 주실 때입니다. 저희의 운영 방식이 손도 많이 가고 힘이 들 때도 많지만, 이렇게 고객님들에게 인정받을 때마다 큰 힘이 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메이징 그릭’ 오픈을 준비하면서, 저희 부부가 꿈꿨던 모습이 있습니다. ‘어메이징 그릭’이 그릭 요거트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그릭 요거트’하면 ‘어메이징 그릭’이 바로 떠오를 수 있는, 그런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이 저희의 큰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건강에 좋은 음식은 맛이 없다’라는 편견을 한방에 깰 수 있는 음식, 바로 그릭 요거트입니다. 한 끼 식사로도, 때로는 간식으로도, 때로는 안주로도 딱 알맞은 그릭요거트. 꼭 한번 드셔보세요! 다들 건강합시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