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아름다움과 향기를 통해 기쁨과 안정감을 선사하고 특별한 의미를 전달한다.
꽃은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어 사랑과 감사의 표현으로 자주 사용되며, 축하나 위로의 의미로 선물로 주어진다. 꽃의 아름다움과 향기는 긍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이와 관련하여 그럼에도불구하고꽃 김연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우연히 꽃을 배우는 걸 접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재미있어서 그때부터 이 일을 업으로 하면 행복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칼라를 믹스하고 공간을 꾸미는 과정에 매료되었던 거 같습니다. 그때부터 전문가 과정을 듣고 본격적으로 이 업계로 뛰어들었습니다. 웨딩 부케 로드숍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경험을 하다 보니 나의 취향이 담긴 플라워숍을 오픈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겨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분당구 운중동 그럼에도불구하고꽃 은 어려운 영어나 불어나 이태리 등 모르는 언어가 아닌 우리말로 직관적인 느낌을 주고 싶었습니다. 어떤 어려운 상황이든 힘든 상황이든 기쁜 상황이든 ‘그럼에도불구하고‘라는 우리말로 늘 꽃과 함께 하고 싶다는 소망을 담아보았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꽃과 관련된 주된 일들은 다하고 있습니다. 웨딩 플라워, 웨딩 디렉팅, 일반 꽃집의 상품, 식물 판매는 물론, 외부 출강, 플라워 디렉팅, 플라워 레슨을 합니다. 꽃을 즐길 수 있는 플라워 클래스, 꽃집 창업이 목표인 비즈니스 클래스 등 꽃 관련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정형화되지 않은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빈티지한 색감과 투박한 듯 세련된 느낌을 좋아합니다. 인위적으로 모양을 잡기보다는 그 꽃이 갖고 있는 꽃의 매력을 살려서 작업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어느 공간에 놓아도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 후 작업하고 있어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웨딩 플라워의 경우 오랜 상담과 현장의 분위기, 또 신랑 신부님의 취향을 파악 후 함께 만들어 가는 결혼식을 준비해 드리고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오랫동안 저의 꽃을 주고받으며 사랑을 키워갔던 커플이 있었습니다. 기념일 때마다 꽃을 주고받고 프러포즈 할 때도 상견례 등 저의 꽃이 함께였습니다. 웨딩 화보 결혼식 부케, 아이의 탄생 그리고 100일 돌까지 꽃이 필요한 모든 곳에 저의 꽃이 함께여서 정말 보람되었던 경험이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더 많은 분들이 그럼에도불구하고꽃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길 소망합니다. 단순히 꽃을 주고받는 공간이 아닌 웨딩 플라워, 수업 등 점점 저의 꽃을 만날 수 있는 길들이 늘어나고 있어서 지금 보다 더 많은 곳에서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모르면 절대 모를 수 있는, 그렇지만 한번 알게 되면 헤어 나올 수 없는 꽃의 매력에 더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합니다. 먹는 것도 입는 것도 아니지만 마음의 풍요로움을 줄 수 있는 꽃을 조금 더 생활화하는 문화가 우리 삶 속에 더 깊숙이 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다. 그 일에 제가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다면 참 행복할 것 같습니다. 꽃이 필요한 순간들에는 늘 좋은 일들이 많이 있어서 그분들에게 좋은 기운을 받는 이 일이 참 보람 있고 행복한 일인 듯합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