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경기도 성남시 그럼에도불구하고꽃 김연진 대표 “정형화되지 않은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추구”

정인우 | 기사입력 2024/05/02 [15:00]

경기도 성남시 그럼에도불구하고꽃 김연진 대표 “정형화되지 않은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추구”

정인우 | 입력 : 2024/05/02 [15:00]

 

꽃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아름다움과 향기를 통해 기쁨과 안정감을 선사하고 특별한 의미를 전달한다.

 

꽃은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어 사랑과 감사의 표현으로 자주 사용되며, 축하나 위로의 의미로 선물로 주어진다. 꽃의 아름다움과 향기는 긍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이와 관련하여 그럼에도불구하고꽃 김연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그럼에도불구하고꽃 김연진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우연히 꽃을 배우는 걸 접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재미있어서 그때부터 이 일을 업으로 하면 행복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칼라를 믹스하고 공간을 꾸미는 과정에 매료되었던 거 같습니다. 그때부터 전문가 과정을 듣고 본격적으로 이 업계로 뛰어들었습니다. 웨딩 부케 로드숍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경험을 하다 보니 나의 취향이 담긴 플라워숍을 오픈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겨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분당구 운중동 그럼에도불구하고꽃 은 어려운 영어나 불어나 이태리 등 모르는 언어가 아닌 우리말로 직관적인 느낌을 주고 싶었습니다.

어떤 어려운 상황이든 힘든 상황이든 기쁜 상황이든 그럼에도불구하고라는 우리말로 늘 꽃과 함께 하고 싶다는 소망을 담아보았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꽃과 관련된 주된 일들은 다하고 있습니다. 웨딩 플라워, 웨딩 디렉팅, 일반 꽃집의 상품, 식물 판매는 물론, 외부 출강, 플라워 디렉팅, 플라워 레슨을 합니다.

꽃을 즐길 수 있는 플라워 클래스, 꽃집 창업이 목표인 비즈니스 클래스 등 꽃 관련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정형화되지 않은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빈티지한 색감과 투박한 듯 세련된 느낌을 좋아합니다. 인위적으로 모양을 잡기보다는 그 꽃이 갖고 있는 꽃의 매력을 살려서 작업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어느 공간에 놓아도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 후 작업하고 있어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웨딩 플라워의 경우 오랜 상담과 현장의 분위기, 또 신랑 신부님의 취향을 파악 후 함께 만들어 가는 결혼식을 준비해 드리고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오랫동안 저의 꽃을 주고받으며 사랑을 키워갔던 커플이 있었습니다기념일 때마다 꽃을 주고받고 프러포즈 할 때도 상견례 등 저의 꽃이 함께였습니다.

웨딩 화보 결혼식 부케, 아이의 탄생 그리고 100일 돌까지 꽃이 필요한 모든 곳에 저의 꽃이 함께여서 정말 보람되었던 경험이었습니다.

 

 

▲ 그럼에도불구하고꽃 내부 전경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더 많은 분들이 그럼에도불구하고꽃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길 소망합니다.

단순히 꽃을 주고받는 공간이 아닌 웨딩 플라워, 수업 등 점점 저의 꽃을 만날 수 있는 길들이 늘어나고 있어서 지금 보다 더 많은 곳에서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모르면 절대 모를 수 있는, 그렇지만 한번 알게 되면 헤어 나올 수 없는 꽃의 매력에 더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합니다먹는 것도 입는 것도 아니지만 마음의 풍요로움을 줄 수 있는 꽃을 조금 더 생활화하는 문화가 우리 삶 속에 더 깊숙이 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다.

그 일에 제가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다면 참 행복할 것 같습니다. 꽃이 필요한 순간들에는 늘 좋은 일들이 많이 있어서 그분들에게 좋은 기운을 받는 이 일이 참 보람 있고 행복한 일인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