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인플루언서 중 하나로 줄넘기 신동 하준우 학생을 꼽을 수 있다. 흔히, ‘줄넘기’라고 하면, 생활 체육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 운동으로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어린 시절부터 줄넘기를 해오며 전문 선수로서 대회에서 각종 상을 휩쓸고 다니며 화제를 몰고 다니는 모습이 놀라움을 안겨준다. 줄넘기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대중에게 알린 계기가 된 것이다. 이렇듯, 단순히 뛰기만 하는 운동이 아니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운동으로, 줄넘기라는 운동을 접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 용인시 ‘점퍼즈줄넘기클럽’ 우수환, 이동훈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점퍼즈줄넘기클럽(이하 점퍼즈)’ 브랜드 론칭을 하게 된 취지는, 줄넘기 체육관을 운영하며 제가 가진 줄넘기 능력과 프로그램 지식들을 보다 많은 지도자분들과 함께 하고 싶은 마음과, 점퍼즈 커리큘럼을 통해 줄넘기를 배우는 청소년들이 더욱 즐겁고 체계적인 줄넘기를 배워 성장과 체력증진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점퍼즈’는 줄넘기 전문교육 브랜드로서, 줄넘기에 아주 기초적인 부분부터 시작하여 주니어 클래스, 베이직 클래스, 하이 클래스, 마스터 클래스, 엘리트 클래스까지 다양한 줄넘기 기술들을 보다 즐겁고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모든 줄넘기 교육을 다양한 음악에 맞추어 수업하며, 가장 큰 특징으로는 수업 영상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시각적으로 항상 확인할 수 있는 점입니다. 줄넘기 영상을 항상 보며, 보다 정확하고 올바른 자세로 실력에 맞게 줄넘기를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한 수업 안에서도 수련생들의 실력이 다양하기에, 실력별 분할 화면으로 모든 수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함께 했던 제자들이 줄넘기로 자신의 미래 목표를 잡고, 줄넘기 교육자로서 꿈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가르치는 아이들이 즐거워하고, 제가 지도하는 줄넘기로 ‘점퍼즈’에서 줄넘기 교육자로 함께 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점퍼즈 줄넘기클럽’의 커리큘럼과 운동 프로그램을 많은 아이들이 접할 수 있도록 ‘점퍼즈 줄넘기클럽’ 가맹점을 많은 지역에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또,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의 만족에 그치지 않고, 가맹점주 분들까지 모두 만족하는 브랜드가 되어 모든 사람들이 부담 없이 줄넘기를 접하고, 배우고, 즐거워하는 문화를 만들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줄넘기를 왜 돈 주고 배워?”라는 이야기를 정말 많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점퍼즈’에 등록한 뒤 귀가하시는 순간까지도 아이 때문에 마지못해 시작하는 부모님들이, 한 달도 채 안 돼서, “역시 줄넘기 전문 클럽은 다르네요.”, “아이가 너무 좋아해요, 연습해도 안 되던 2중 뛰기를 벌써 연속으로 해요!”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십니다.
줄넘기로 할 수 있는 다양한 동작들을 배우며 아이가 즐거워하고 신나게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라면 충분히 가치 있고, 또한 아이에게 있어서는 행복하고 건강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저는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