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경기 고양시 배정훈 세무사 사무소 배정훈 대표 “서로의 조력자가 되어 응원하는 사이가 되고파”

정세마 | 기사입력 2024/05/10 [14:52]

경기 고양시 배정훈 세무사 사무소 배정훈 대표 “서로의 조력자가 되어 응원하는 사이가 되고파”

정세마 | 입력 : 2024/05/10 [14:52]

 

세무사를 이용하는 것은 전문적 지식을 가진 세무사에게 도움을 받고 싶어서이다.

직접 세금을 처리하는 것보다 전문기관에 의뢰하는 것이 더 좋은 이유는, 세무사는 복잡한 세법 규정을 이해하고 우리의 재정 상황을 분석하여 최적의 세금 신고 및 납부 방법을 제시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우리가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세금 관련 문제를 예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세무 법인을 선택할 때는 그들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고려하여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배정훈 세무사 사무소 배정훈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배정훈 세무사 사무소 배정훈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제 이름으로 납세자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세무사가 되고 싶었습니다.

여러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고 회계법인, 세무 법인을 다니면서 쌓은 경험으로 보다 책임감 있게 일하기 위해서 배정훈 세무사 사무소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각각의 사업장 현황 파악을 하고 거시경제, 미시경제 전체를 보면서 납세자분들의 장기적인 사업 동반자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세무사로서 역할을 할 수 있는 모든 분야에 전문성을 키워가고 있는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개인, 법인 기장부터 재산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세무사가 직접 기장, 신고를 합니다. 원천세, 4대보험 업무와 같은 단순 반복적인 업무만 직원이 담당하고 그 외에는 세무사가 직접 소통하고 직접 일 처리를 합니다. 직접 기장을 하여야만 업체 상황을 자세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만 업체 문제점을 파악하고 상황에 적합한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세무법인, 세무사 사무소 소속 직원과 소통하는 것과는 분명히 차별성이 있는 귀사의 특징입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업무를 진행하면서 거래처 대표 분들과 자주 소통을 하게 됩니다. 소통을 하면서 서로 좋은 기운을 주고받고 힘이 될 수 있는 관계가 되었다는 생각이 들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거래처 대표 분들이 자본주의에서 승리하실 수 있도록 든든한 서로의 조력자가 되어 응원하는 사이가 되는 것이 이상적인 관계이자 저의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넘쳐나는 수많은 정보 속에서 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찾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시간이 많이 소비되기도 합니다. 세무 관련 정보 또한 넘쳐나고 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선별하는 것 또한 에너지가 소모되는 일입니다.

  

세무 플랫폼, 광고 등으로 세무시장이 치열해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어떤 분야이든 승자는 존재하고 부익부 빈익빈 현상(승자독식 현상)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사업에서 승리자가 되고 싶은 대표님께서는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