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서울 은평구 ‘주식회사멜로우’인테리어 임해인 대표 "공간은 사람을 담는 그릇, 그러기에 정성으로"

정세마 | 기사입력 2024/05/13 [11:26]

서울 은평구 ‘주식회사멜로우’인테리어 임해인 대표 "공간은 사람을 담는 그릇, 그러기에 정성으로"

정세마 | 입력 : 2024/05/13 [11:26]

 

인테리어는 우리의 삶과 주변 환경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매일 접하는 인테리어에 무의식적으로 노출되는 것은, 우리의 감정과 행동, 심지어 생활 방식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러기에 더 나은 삶의 질을 창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한다. 고요한 공간은 우리에게 평화와 안정감을 주고, 활기찬 공간은 우리를 자극하여 활동적인 생활을 이끌어 낼 수 있다. 게다가,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는 매개체로도 역할을 한다. 이러한 영향력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졌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은평구 주식회사멜로우인테리어 임해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은평구 ‘주식회사멜로우’인테리어 임해인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릴 적 꾸었던 꿈이 현실이 되면 어떨까? 그 현실을 만드는 사람이 나라면?’

 

어릴 적부터 공간을 꾸미는 것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좁고 어두운 집에 살면서, 환경이 변하면 사람도 변하지 않을까? 하는 의문에 제 작은방을 정리했습니다. 더 나은 사람으로 살고자 한정된 공간을 재해석하는 시간들을 많이 가졌고, 이것은 제게 놀이였고, 꿈이 되었습니다.

 

집을 예쁘게 꾸며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라는 마음을 가지고 자라며, 건축과 인테리어를 배웠습니다. 회사를 다니며 정해진 업무보다 더 많은 일과 경험을 하고 싶었고, 제가 이 일을 오래도록, 양껏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겠단 생각이 들어서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는 종합 인테리어 업체로, 인테리어에 관한 전반적인 과정을 모두 관리, 감독합니다.

 

현장답사를 시작으로 해당 장소의 컨디션 및 인테리어를 하기 위한 관련 건물설비시설을 파악하고, 법규에 맞는 내용을 고객님들에게 전달드리며, 실측을 통해 물량을 산출하여, 보다 디테일한 견적을 제공 드립니다.

 

공간의 기능과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설계와 마감재 샘플링을 통해 현장에 적용될 실제 제품을 확인시켜드리고, 선택된 기준을 토대로 3D 제안서 및 도면을 작성, 설계도를 바탕으로 모든 시공과정을 고객과 공유하며, 3D 제안서와 걸맞은 시공을 진행합니다.

 

인테리어가 처음 시작될 때부터, 끝난 후 사후관리까지 함께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주식회사멜로우는 아주 오래전부터 블로그를 통해 차근히 성장한 종합 인테리어 회사입니다.

 

자본금 한 푼 없이 애정과 끈기, 직업에 대한 소명감만으로 시작된 업체로, 20만 원 정도 하는 벽 선반 하나를 만들어 팔기도 했고, 소규모의 인테리어 부분공사들을 진행하며 자본금을 마련하고 경험을 쌓아 현재의 법인 인테리어 업체로 거듭났습니다.

 

멜로우가 설립되기 전부터, 그 이후의 과정들을 모두 찾아볼 수 있고, 공사 전/후의 사진보다 공사가 진행되는 과정에 중점을 둔 기록들을 덕분에, 호감을 가지고 다가와 주시는 고객님들이 많이 계십니다. 실제로 블로그에서 느껴지는 전문성, 멜로우가 가진 직업적 철학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다는 말씀들을 많이 해주십니다.

 

또 한 가지 특징이 있다면, 한번 공사를 진행한 고객님들과 재계약률이 높은 편입니다. 공사 후에도 고객님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어 이전, 확장공사를 진행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 ‘주식회사멜로우’ 시공 완료 인테리어 모습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느 지역에 가도, 반갑게 찾아갈 수 있는 고객들이 있는 인테리어 업체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현재는 서울과 수도권을 주력으로 진행하고 있으나, 추후에는 영역을 더욱 확장시켜 전국 곳곳에 멜로우의 진심이 담긴 공간들을 만들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공간은 사람을 담는 그릇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빚어내는 이들이 정성을 들일수록 담겨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이 더욱 윤택해진다고 믿습니다. 저희 역시 우리와 함께 시작한 이들의 삶이 더 좋은 곳을 향해 나아가길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인테리어 현장에서 시공을 진행합니다.

 

사랑할 수 있는, 사랑받고 있는 공간 속에서 살아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