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중구 신당동 ‘필라테스윤’ 박서윤 대표 "나이 들어서도 멋지게 필라테스 하고 있는 모습을 그리며"

송재구 | 기사입력 2024/05/13 [14:41]

중구 신당동 ‘필라테스윤’ 박서윤 대표 "나이 들어서도 멋지게 필라테스 하고 있는 모습을 그리며"

송재구 | 입력 : 2024/05/13 [14:41]

 

필라테스는 우리의 신체와 마음을 균형 있게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유용한 운동 방법 중 하나이다. 근력, 유연성, 균형, 자세, 호흡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많은 이들에게 건강을 가져다주는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더불어, 필라테스는 스트레스 감소와 몸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어, 산업화, 그리고 산업화를 넘어 디지털화되며 겪는 만성적 건강 문제를 경감해 주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긴 시간 동안의 앉아있는 생활이나 반복적인 운동으로 인한 근육 불균형을 개선하고, 체형을 잡아주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이러한 이유로, 필라테스는 많은 사람들에게 강력히 권장되는 운동 방법 중 하나다. 그러나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신의 신체 상태와 목표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중구 신당동 필라테스윤박서윤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필라테스윤’ 박서윤 대표 자격증 코스 당시 교육받는 모습, 미국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산전·산후, 클래식 필라테스, 모던(현대식) 필라테스, 다이어트, 체형분석 전문가 선생님들이 상주하시며 각 회원님의 목적에 맞는 맞춤 운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운동을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저희의 장점입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클래식 필라테스와 모던 필라테스 두 가지를 다 경험해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저는 모던 필라테스로 필라테스를 시작했지만, 이후 미국에 가서 romana’s pilates라는 클래식 필라테스 자격도 이수하고 왔습니다. 2019년부터 제 개인 운동으로 클래식 필라테스를 해왔기 때문에, 센터에서 근무하는 강사님을 채용할 때도 클래식과 모던에 구애받지 않고 채용을 해왔습니다. 그래서 저희 센터에는 클래식 선생님, 모던 선생님이 다 계십니다. 클래식 필라테스와 모던 필라테스는 기구도 조금 다른데 각 종류의 기구도 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기적인 케이스 스터디로 서로의 접근 방향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나누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회원님들께 다양한 방법과 방향성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운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그렇게 꾸준히 노력할 예정입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제가 약수에 자리 잡은 것이 2018년이니까 벌써 6년이 넘었네요. 처음부터 지금 이 순간까지 함께해 주시는 회원님들이 많이 계신 것도, 일산, 도곡, 잠실 등 멀리 이사를 가셔서도 꾸준히 찾아와 주시는 것도 정말 보람차고 감사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오늘 회사에서 너무 힘들었는데 오늘 운동할 수 있는 자리 있냐고 당일 예약 연락 주시거나, 하루 종일 너무 운동 가고 싶었다는 얘기를 들을 때 특히 기쁩니다. 저와 함께 하는 운동이 회원님들의 일상의 즐거운 시간일 수 있다는 것이 참 보람된 것 같습니다. 운동이 즐거우면 몸의 변화나 수행능력의 향상은 함께 따라오니까요.

 

코로나 초창기에 집합 제한 또는 집합 금지가 시작되던 시기에, 기존 회원님들이 덜 불안하시도록 신규 회원 등록을 받지 않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때, 한 회원님께서 대출받아야 할 일이 생기면 꼭 얘기하라고, 어차피 계속 다닐 거니까 미리 1,000만 원 재등록해 놓으시겠다고 말씀을 해 주셨어요. 당연히 받지 않았지만, 힘들었던 시기에 그 말씀이 참 따뜻해서 많이 기억에 남습니다. 아직도 저와 함께 운동하고 계시고요.

 

 

▲ ‘필라테스윤’ 내부 전경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로마와 필라테스 플로리다 본사에서 수련을 하며 본 미국의 필라테스 스튜디오는 제가 알고 있는 것과는 조금 달랐습니다. 나이가 지긋한 6~70대 강사, 7~80대 클라이언트가 가득했습니다. 저의 동기 중에는 26년간 필라테스를 한 60대 여성도 있었어요.

 

저도 그런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원장이 되고 싶습니다. 미용 목적의 운동보다, 건강을 위한 움직임이 회원님들의 인생의 일부가 되어 회원님들과 함께 나이 들며, 성장하며, 서로의 발전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친구 같은 관계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운동하세요! 인생의 만족도를 올릴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내 의지로 스스로를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쉬운 변화는 몸의 변화이고요!

 

‘A Sound mind in a sound body.’

건강한 마음은 건강한 몸에서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