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은평구 대조동 ‘APEX펜싱클럽’ 이주현 대표 "전문가만 하는 종목이 아닌, 이색 스포츠로서 일상생활 속으로"

김창유 | 기사입력 2024/05/21 [15:23]

은평구 대조동 ‘APEX펜싱클럽’ 이주현 대표 "전문가만 하는 종목이 아닌, 이색 스포츠로서 일상생활 속으로"

김창유 | 입력 : 2024/05/21 [15:23]

 

펜싱은 신체적, 정신적 민첩성을 동시에 요구하는 스포츠로, 집중력과 전략적 사고를 길러주는 데 탁월하다. 펜싱클럽에서는 단순히 기술을 가르치는 것을 넘어서, 학생들이 펜싱을 통해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기르고, 스포츠맨십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펜싱은 체력과 기술뿐만 아니라, 심리적 요소도 중요한 스포츠이기에, 학생들이 펜싱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도전 정신 또한 배울 수 있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펜싱클럽은, 펜싱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기초를, 경험이 있는 선수들에게는 고급 기술과 전략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펜싱에 대한 열정과 꿈을 키우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펜싱클럽에서의 훈련이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은평구 대조동 ‘APEX펜싱클럽이주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은평구 대조동 ‘APEX펜싱클럽’ 실내 모습 및 장비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희 펜싱클럽은 올해 3월 은평구에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티비를 비롯 각종 매체에서, 이전에 비해 펜싱이 많이 대중화가 되었고, 올림픽을 비롯한 각종 대회에서는 인기 종목으로 급부상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이색적인 취미를 원하시는 분들의 펜싱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은평구에는 펜싱 학원이 존재하지 않아 지역구민들에게 펜싱을 전파하고자 개관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1:1 개인 레슨을 받을 수도 있고, 4:1 그룹으로 수업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선수 육성반도 존재하여, 펜싱 선수의 꿈을 키우는 분들을 지도하기도 합니다. 펜싱을 접해보고 결정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무료 체험 수업도 진행 중이며, 원데이 클래스도 운영 중입니다.

 

6~7세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남녀노소 상관없이 수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는 펜싱 선수 출신이기에 전문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공동 대표 역시 펜싱클럽 10년과 체육 교사 5년 경력의 전문가입니다.

 

무엇보다, 조금 더 편하게 펜싱을 가르친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분위기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장비에 대한 부담을 지우고자 장비 대여를 무료로 진행하여 실질적인 부분에서도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APEX펜싱클럽’ 펜싱 연습 모습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빨리 선수들을 육성하여 대회에 출전하고 싶다는 게 가장 큰 목표입니다.

 

또한, 지역구민들께서 저희 센터에 대해 많이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펜싱이라는 운동이, 어려운 스포츠 종목으로만 인식되는 것이 아닌,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이색 스포츠로 인식되었으면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중에 하나가 되길 바라며, 그렇게 되도록 널리 알리는 게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펜싱은 팔을 위주로 쓰는 운동이 아니라 하체 중심의 운동입니다. 집중력과 순발력이 필요하기에 그 부분의 훈련이 가능하고,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략적인 부분들을 굉장히 많이 신경 써야 하는, 경험하시면 굉장히 재밌고 좋은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오시는 분들도 많고, 여성분들도 많습니다. 대다수 무료 체험을 받아 보시고, 절반 이상의 확률로 등록을 하실 정도로 재밌는 이색 스포츠입니다. 동호회 시합도 많아, 시합 경험도 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어렵게만 생각하시지 마시고,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