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과 웰빙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이러한 트렌드 속에서 필라테스는 몸의 균형을 맞추고, 근력을 강화하며, 유연성을 증진시키는 운동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필라테스 스튜디오 [공감]은 개인의 필요에 맞춘 맞춤형 운동과 대중적인 그룹 수업 방식을 결합하여, 모든 회원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다.
필라테스는 각자의 체형과 건강 상태에 맞는 맞춤형 운동이 가능해, 더욱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또한, 이곳 [공감]에서는 다양한 연령대와 운동 수준의 회원들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룹 수업에서는 협동과 소통을 통해 서로의 동기부여가 되며, 운동의 즐거움을 더해줄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 성남시 분당구 필라테스 스튜디오 [공감] 안수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불균형한 신체는 특정 근육 또는 관절에 영향을 미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삶은 바른 자세에서 나오고 결국 바른 자세는 균형 잡힌 자세와 일치한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케이스를 경험하면서, 회원님들마다의 개인적 니즈를 파악해 맞춤 운동프로그램을 만들어 드리고자 센터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1:1 개인 레슨은 수업 전, 회원님의 컨디션과 바디 체크 후 관절의 가동성을 충분히 확보 후, 운동을 진행합니다. 매 수업마다 회원님 바디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여, 타깃 머슬을 하루에 2, 3가지로만 정합니다. 사진 촬영으로 before/after를 5회에 한 번씩 하여 직접 눈으로 확인시켜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6:1 그룹 레슨은 비용적으로 부담되시는 분들을 위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필라테스를 접근하실 수 있도록 개인 레슨과는 조금 다른 접근 방법으로 운동을 합니다. 대부분의 그룹 회원님들은 다이어트와 근력 향상, 체형교정을 운동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아, 개인 레슨보다 운동량이 많으며, 지루하지 않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매달 진행하는 것은 아니지만, 종종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합니다. 비용이 비싸다고 여겨지는 기구 필라테스의 시작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그룹 수업, 또는 특정 시간에 개인 수업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 센터 선생님들은 모두 경력 5년 이상의 분들만 계시고, 선생님들의 풍부한 경험과 저의 아이디어를 통합해 더욱더 전문성 있는 운동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상담실장님이 아닌 제가 직접 상담, 수업을 진행하여 운동 방향성을 제시하고 회원 관리에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장기회원님(재등록)들이 많다 보니,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서로 밝은 인사로 운동을 시작하고 마무리합니다. 운동이 끝난 후, 선생님께 질문을 하고 답을 주고받는 소통이 가능한 센터입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주로 50, 60대 몸이 뻣뻣하게 굳어있는 회원님들을 담당하였습니다. 그분들은 움직임의 기능이나 가동 범위가 제한되어 있어, 충분한 스트레칭과 근막 이완을 병행하여 수업을 진행해야 했습니다. 20회, 30회 꾸준히 재등록을 이어 운동을 하신 결과, “자고 일어났을 때 몸이 편해요. 제 몸에 힘이 생겼어요.” 등의 말씀을 해주셨죠. 장기적으로 운동하신 분들이 근육의 쓰임이 정확해지고 유연성까지 좋아지시는 걸 몸소 체험하고 느끼실 때, 뿌듯하고 보람찹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지금 센터는 그룹 수업을 목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기구 필라테스를 취미로 접해보실 수 있도록 하고, 재활, 통증을 타깃으로 실버 고객층들을 위한 1:1 private 레슨만 할 수 있는 2호점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기구 필라테스의 진입장벽이 높은 것 같아요. 헬스장과는 다르게 필라테스는 “운동이 처음인데 괜찮을까요?” 하는 걱정이 앞선 분들이 많죠. 수많은 필라테스 강사님들이 계시지만, 몸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는 강사님과 운동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필라테스의 인식이 많이 바뀔 것 같습니다. 무조건 땀나게 운동하는 것만이 좋은 것이 아니라, 정확한 자세로 하지 않으면 운동도 내 몸에 해가 될 수 있다는 걸 인지하고 필라테스를 접근했으면 합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