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수학 실력 편차를 고려해 각기 다른 교재로 맞춤 수업을 진행하는 교습소가 있다. 이 교습소는 학생 개개인의 수준과 학습 속도에 맞춘 개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철저한 학습 진단과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맞춤형 학습 계획을 수립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만의 학습 방법을 찾아가고 있다. 이러한 개인 맞춤형 교육 방식은 학생들의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여주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 화성시 동탄 <김동한 수학 교습소> 김동한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수학이라는 과목은 학생 별 편차가 심한 과목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대형 학원이나 일반 학원에서는 중상위권 위주로 수업을 진행하다 보니, 뒤처지는 학생 혹은 매우 뛰어난 학생이 존재하게 마련이죠. 그런 학생들이 소규모 개별 수업을 받는다면 수학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교습소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수업은 초등 고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 개개인의 역량에 따라 다른 내용과 방식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서 한 가지로 정리하기는 어렵지만, 주로 초등부는 교과 위주 현행, 심화, 중학교 수학 선행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중등부는 학교 내신 대비와 고등수학 선행으로 진행되고요. 고등부는 학교 내신 대비, 수능 정시 준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우선 한 반당 최대 4명 정원의 1 대 1 과외식 개별 수업입니다. 소수 정예로 운영하면서 한 명, 한 명 개념 설명과 문제 풀이를 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과제 중 풀지 못했던 문제는 반드시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 후에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다음으로 학생 맞춤형 수업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남들보다 빠르게 선행을 하고 싶은 학생은 그렇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자기 학년보다 뒤처진 학생들은 느리게 나가더라도 앞의 부족한 부분을 먼저 공부한 후 본인 학년의 수업을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정해진 교재가 없습니다. 학생의 수준에 맞는 교재를 선택하고 그에 따른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수학은 개개인의 편차가 심한 과목이다 보니 하나의 교재로 수업을 진행하다 보면, 그걸 쉬워하는 학생들도 있고 아주 어려워하는 학생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개인의 역량에 맞는 교재를 정해 수업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축구를 하던 친구가 중학교 3학년 때 부상을 당해서 축구를 포기해야 하는 상황에 저를 찾아왔던 일이 기억에 남습니다. 수학에 대한 기본이 하나도 없던 친구를 지도했죠. 늦더라도 초등 고학년 수업부터 중학교 내용을 다 정리하고 고등학교 수학 수업을 했었는데, 처음에는 내신 6등급으로 시작했지만 고3 마지막 학기엔 2등급으로 마무리했습니다. 그 친구가 원하는 대학에 합격했을 때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개인적인 목표는 제 손으로 학교 후배를 한 명 만드는 것인데요. 수학만 잘한다고 가능한 것이 아니긴 하지만 수학만큼은 저한테 배워서 합격하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김동한 수학교습소는 수학을 잘하는 학생이든 잘 못하는 학생이든 누구에게나 활짝 열려있습니다. 그동안 다른 학원을 다니면서 적응이 힘들었거나 시간만 때우던 학생들도 저와 수업하면 분명히 업그레이드된 수학 실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아이는 뭐가 문제일까 고민하고 계신 학부모님들, 저와 상담을 통해 좋은 해결 방법을 찾았으면 합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