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서울 강남구 ‘스튜디오 한’ 한시형 대표 “최선의 결과물로 보답하는 인물사진 전문 스튜디오”

조은미 | 기사입력 2024/07/21 [16:21]

서울 강남구 ‘스튜디오 한’ 한시형 대표 “최선의 결과물로 보답하는 인물사진 전문 스튜디오”

조은미 | 입력 : 2024/07/21 [16:21]

 

사진은 순간을 보존하고 이야기를 전달하는 예술적인 표현이다.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고, 감정을 표현하거나 다른 사람들과 공유한다. 스튜디오를 선택할 때는 고객 후기, 포트폴리오의 다양성과 품질, 가격 대비 서비스의 질, 스튜디오의 분위기와 안락함, 그리고 전문성 있는 스튜디오의 친절함과 사전 미팅의 중요성을 고려해야 한다.

 

인물 사진 전문 스튜디오는 고객의 인물적 매력과 개성을 살려내며, 감정과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담아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전 미팅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조성하여 고객이 자신 최고의 모습을 편안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이와 관련하여 스튜디오 한한시형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스튜디오 한' 한시형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16년 동안 사진을 직업으로 삼아왔습니다. 회사 생활, 프리랜서 또는 공동 운영 등 다양한 형태로 촬영 일을 했었습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더 늦기 전에 나만의 독립적인 스튜디오를 운영하고자 하는 열망이 커져 스튜디오 한을 설립하였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오랜 경험을 통해 사진이 필요해서 찾아주시는 경우 무엇이든 촬영합니다. 주로 다양한 인물 사진 촬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배우, 모델, 일반인, 웨딩, 가족사진 등을 포함하며, 고객의 요구에 따라 기업 행사나 제품 촬영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특히 배우 또는 지망생들의 사진을 주로 촬영하며, 작은 개인 스튜디오로서 이미 알려진 유명 배우들이 아니라 지망생부터 조연, 단역 배우들까지 개인의 캐릭터와 매력을 최대한 살려내는 사진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첫 번째로 자연스러운 사진을 추구합니다. 요즘 같은 디지털 시대의 사진은 촬영만 하고 끝이 아니라 후보정 작업을 반드시 거치게 됩니다. 대중이 공감하는 미의 기준에 맞게, 그러다 보니 과도한 보정을 하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스튜디오를 찾는 손님들도 마찬가지이며 본인의 모습과 다르더라도 무조건 예쁘고 멋진 결과물을 기대하곤 합니다. 하지만 저는 보정을 통해 억지로 예쁘고 멋지게 만드는 것보다는 사람마다 가진 개성과 매력이 잘 담기게 촬영합니다. 보정으로 만들어내지 않고, 화려하지 않더라도, 마음에 드는 사진을, 보면 볼수록 멋진 그런 사진을 담아드립니다.

 

두 번째로 누구나 편하게 카메라 앞에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전문 모델이 아니라면 모르는 사람과 처음 오는 공간에서 사진을 찍기란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닙니다. 어떤 사진 결과물을 손님들께 전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튜디오에 들어오고부터, 촬영하고 떠나는 순간까지 불편함보다는 편안함을, 어색함보다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진이 아쉬운 경우는 그런 불편함과 어색함에서 비롯되는 부자연스러움이 그 이유인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스튜디오 한을 찾는 손님들께는 편안함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드림으로써 본인이 보여줄 수 있는 전부를 카메라 앞에서 표현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세 번째로 최선의 결과물을 최우선의 목표로 합니다. 상업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많은 손님을 만나려 하는 것과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방식입니다. 하지만 스튜디오 한의 목표는 언제나 최선의 결과물이 가장 중요한 목표입니다. 좋은 결과물을 얻기 위해 항상 사전 미팅을 진행함으로써 의상이나 소품의 준비 등을 넘어 대화를 나누며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충분히 갖습니다. 이는 첫 만남의 어색함을 촬영 전에 해소할 수 있어 모델이 촬영하는 날 더 편하게 스튜디오를 찾을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프로필 사진의 경우 딱 정해진 시간 안에 끝내지 않고 서로가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때까지 촬영을 진행합니다. 많은 손님을 만나긴 어렵지만 촬영을 진행하는 손님들이 시간에 쫓기지 않고 여유 있게 촬영에 임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 '스튜디오 한' 간판 및 내부 전경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사진의 본연의 가치를 중시하며, 있는 그대로 자연스러운 모습과 개성을 잘 담아내는 인물 사진 전문 스튜디오가 되고자 합니다. 고객들이 편안하게 찾아올 수 있는 공간으로서, 촬영 과정에서부터 스튜디오를 떠날 때까지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고객들이 스튜디오에 머무는 동안 소중한 순간을 기억에 남기길 바라며, 그들이 원하는 사진을 만들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정과 기술적인 요소보다는 사람의 자연스러운 매력과 개성을 최대한 살려내는 사진을 추구합니다. 언젠가는 과도한 보정과 필터에 질린 사람들이 찾는 특별한 스튜디오가 되고 싶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진정한 만족과 감동을 주는 스튜디오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사진을 남기기 위해 카메라 앞에 선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촬영 전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고민하실 수 있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부담감을 내려놓고 편안한 마음으로 촬영에 임하는 것입니다. 예쁜 옷을 입고 멋진 스타일링을 하더라도, 촬영 중에 불편하고 어색하다면 사진의 결과도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스튜디오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찍은 필터가 적용된 셀피와는 다른 결과물을 보고 당황스럽거나 불만족스러운 마음이 먼저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특별하고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개성을 사진으로 오롯이 담고 싶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저희 스튜디오를 찾아주세요. 함께 멋진 사진을 만들어내는 것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