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손기술을 가진 미용사는 고객의 얼굴형, 모발 상태, 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해 가장 어울리는 스타일을 제안하고 구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숙련된 손기술은 작은 디테일에도 차이를 만들어내는데 모발의 질감, 층의 높낮이, 컬의 자연스러운 흐름 등 섬세한 부분까지 완벽하게 조정하여, 전체적인 스타일의 완성도를 높인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엘리제하우스의 김세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12년 가까이 미용업을 진행했고, 프랑스커트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커트를 진행합니다. 엘리제 하우스라는 상호명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엘리제 궁을 모티브로 만들었습니다.
Q. 귀 사의 특징에 대해 설명해 주십시오.
A. 엘리제하우스는 고객님의 모발건강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모발이 건강해야 어떤 시술이든 스타일이 살아나기 때문입니다. 볼륨감은 모발 건강과 직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모발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비싸고 아름다운 시술이라도라도 모발이 건강하지 못하면 금방 스타일을 잃어버리기 쉽습니다. 그래서 엘리제하우스는 고객님의 모발건강을 지키려 애쓰고 있습니다.
저희 엘리제하우스에서는 시술시 단백질 팩을 사용합니다. 시술과정에서 모발의 손상을 최소화 하는 전략인데 펌이나 염색은 화학약품이 두피와 모발에 손상을 끼칠수 있기 때문에, 그 손상을 최소화하여 고객님들에게 더 오래가고 지속력이 좋은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사실 이러한 케어와 함께 모발건강을 지키는 것은 생활습관이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면, 또한 건강한 식습관이 받쳐 주어야 합니다. 두피도 피부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이 업계에서 20년이상 경력이 있지만, 미용업 자체가 꾸준한 노력을 요하는 업종이라고 생각합니다. 케이스가 매우 많기 때문에 계속 연구하고 공부해야 합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자세로 뷰티관련 토탈샵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