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인천 미추홀구 헬로소피영어교습소 곽지현 대표 “기본적인 영어의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

함제우 | 기사입력 2024/09/05 [13:28]

인천 미추홀구 헬로소피영어교습소 곽지현 대표 “기본적인 영어의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

함제우 | 입력 : 2024/09/05 [13:28]

 

영어학습을 효율적으로 하려면, 어린 시절부터 영어에 노출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어린 시절 영어를 배우는 것을 어렵다고 느끼는 이유는, 초기 학습 방식이 재미없거나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이다. 영어 교습소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흥미롭고 참여적인 방법으로 수업을 진행하여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할 수 있도록 한다. 다양한 게임, 활동, 실제 사용 사례를 통해 학습의 재미를 더하고, 아이들이 영어를 일상적으로 사용하며 익힐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이와 관련하여 헬로소피영어교습소 곽지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나라 아이들은 영어를 제2의 언어로 빠르면 유치원 때부터 고등까지 장기적으로 계속 배우고 학습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긴 과정을 거치면서 끊임없이 해야 하는 과목이기 때문에 그 시작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영어의 시작을 여러 흥미로운 액티비티를 통해 기초를 탄탄히 시작하여 긴 과정을 지치지 않게 학습하면 좋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SLP나 청담어학원 같은 대형 학원에서의 경험과 초중 내신 전문학원에서의 경험 그리고 캐나다에서 Early childhood Educator로서 배우고 일한 경험을 토대로 저만의 신념을 가진 학원을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 헬로소피영어교습소 외부 및 내부 전경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초등 및 중등을 위한 전문 영어 수업을 진행하며, 초등 과정에서는 파닉스, 문법, 리딩, 스피킹, 리스닝, 그리고 롸이팅의 모든 영역을 포괄적으로 다룹니다. 아이들이 파닉스를 통해 영어 단어를 읽을 수 있게 되면, 문법, 리딩, 리스닝, 롸이팅, 스피킹의 복합적인 영역으로 넘어가 수업을 진행합니다. 문법 수업은 헬로 소피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가르치며, 리딩에서는 문법과 파닉스를 바탕으로 지문을 정확하게 발음하고 문장 구조를 분석합니다. 리스닝에서는 기본 패턴을 이해시키고, 롸이팅에서는 문장 토대를 마련하며, 스피킹에서는 학생들이 자연스러운 발화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헬로소피는 1과의 수업을 2주간 천천히 진행하여 아이들이 충분히 학습하고 완전히 익힐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기간에 배운 내용을 확실히 정착시키기 위해 발표를 포함한 액티비티를 진행하고, 리딩이나 리스닝 주제와 관련된 작업을 통해 학습 효과를 높입니다. 수업 결과는 블로그에 포스팅하여 부모님들과 소통합니다. 또한, Special ClassSTE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 Story 연계 수업을 제공하여 아이들에게 다양한 영어 활동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의 목표는 아이들이 영어를 마라톤처럼 장기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기본을 튼튼히 하면서 흥미를 유지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또한, 헬로소피가 아이들에게 행복하고 즐거운 배움터를 제공하고 긍정적인 영어 경험을 통해 더 큰 세상의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랍니다.

 

 

▲ 헬로소피영어교습소 수업 모습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영어라는 과목이 그 시대의 유행을 쫒아 어느 때는 스피킹이 중요하고 어느 때는 서술이 중요하다고 여기는 부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영어도 언어이기 때문에 어느 한 특정 분야를 해야 한다고 논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때의 트렌드를 쫒지 않고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여 기본적인 영어의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무엇보다도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왜 학습해야 하는지 아이가 스스로 깨달을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줘야 한다는 것이 제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점입니다. 영어 외에도 어느 학습이든지 학습을 대하는 자세와 마음가짐이 확고하다면 아이들은 그 배움을 가볍게 여기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기 위해서 어른들이 아이들과 많은 대화를 함으로써 아이들에게 동기부여를 심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